뷰페이지

‘꿈 다락 토요문화 학교’,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건전한 토요 여가문화 조성에 기여

‘꿈 다락 토요문화 학교’,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건전한 토요 여가문화 조성에 기여

입력 2014-12-30 17:40
업데이트 2014-12-30 17: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27일, 나주문예회관서 수료식 열려



지난 27일 오후 5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고, 나주문예회관과 (사)전문예술극단 ‘예인방’이 주관한 2014년 ‘꿈 다락 토요문화학교’의 수료식이 교사와 학부모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나주문예회관에서 열렸다.

꿈 다락 토요문화학교는 청소년의 자발적 문화예술 향유능력을 제고하고 건전한 토요 여가문화를 조성하고자 실시됐으며, 학생 및 학부모의 문화향유 능력을 신장할 수 있도록 예술 기능교육 중심이 아닌 연극놀이와 공연작품과 연계한 감상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지난 9월 13일부터 12월 27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16주에 걸쳐 꿈 다락 토요문화학교 ‘연극과 함께하는 꿈꾸는 토요일, 공감’에서는 화술, 동작, 신체훈련을 비롯해 조명, 음향, 분장 등 다양한 수업으로 진행된 바 있다.

이밖에도 2,000명의 청소년과 학부모들은 이번 꿈 다락 토요문화학교 감상교육을 통해 뮤지컬 ‘드림! 드림! 드림하이’, ‘엄마의 강’ 등을 관람했다.

수업에 참여한 강사는 ‘에쿠우스’와 ‘아마데우스’ 등 140여 편에 출연하며 굵직한 연기로 백상예술상 연극상, 동아연극상 등 수많은 연극 상을 수상한 중견 배우 이승호씨가 맡았으며 전문 강사는 SBS <좋은 세상 만들기>, 영화 <마파도>의 감독 이상훈씨가, 분장교육은 연극배우 임은희씨가, 조명교육은 조명예술가 김종호씨가 맡았다.

꿈 다락 토요문화 학교에 참여한 이창수(나주상고 1학년)군은 “마음 속으로 동경했던 배우 꿈을 연극교실 ‘공감’을 통해 자신감을 얻게 됐다”며 “청소년기에 예술 감상교육이 얼마나 소중한지 세삼 느꼈다”고 전했다.

꿈 다락 토요문화학교 연극과 함께하는 꿈꾸는 토요일 ‘공감’을 주관한 (사)전문예술극단 예인방 김진호 이사장은 “예술문화를 쉽게 접할 수 없는 청소년들에게 예술이 주는 상상, 연극를 통한 즐거움으로 청소년들이 꿈을 키워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사)전문예술극단 예인방은 1981년 창단한 뒤 단 한해도 거르지 않고 150편의 연극공연을 무대에 올려왔으며 전라도를 대표하는 극단이다. 올해도 ‘울 엄니’, 뮤지컬 ‘드림! 드림! 드림하이!’, ‘언덕을 넘어서 가자’, ‘엄마의 강’ 등을 무대에 올려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