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실속형 전원주택 ‘용인 푸르미르’ 분양하자마자 50% 마감 기록…비결은?

실속형 전원주택 ‘용인 푸르미르’ 분양하자마자 50% 마감 기록…비결은?

입력 2015-03-20 14:27
업데이트 2015-03-20 14: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풍수지리상 최적의 입지에 위치, 최고의 조망 자랑



“나이가 드니 자연과 늘 가까이 살고 싶었죠. 유일한 취미인 낚시랑 골프를 즐길 수 있고, 가족들도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는 따뜻한 보금자리에서 살았으면 했죠. 지금은 매일 낚시도 가고 아내랑 골프도 자주 갈 수 있어 얼마나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강북 단독빌라에 살다 4월에 입주한 이충희(50세) 씨는 차에 골프채를 싣고 오늘도 친구들과 라운딩을 갈 생각에 아침부터 들떠 있다. 텃밭에서 뽑은 채소와 함께 아내표 된장찌개가 보글보글 끓고 있는 아침 식탁에는 웃음이 가득하다.

이 씨가 선택한 전원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사암리에 위치한 ‘용인 푸르미르’다. 이곳은 붕어가 잘 잡히는 용담저수지를 바로 아래에 끼고 있고, 주변에 골프장만 30여 개 들어서 있는 레저 메카 보금자리다.

목조 30평 기준에 평당 400만원 정도(소재와 평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인 용인 푸르미르는 토지구입비를 포함하면 2억 후반대에서 3억 초중반대로 입주 가능한 실속형 전원주택단지이다.

푸르미르 전원단지는 청룡이 여의주 형상인 용담저수지를 물고 있는 풍수지리상 최적의 입지와 용인 8경 중 3경에 속하는 최고의 조망을 자랑한다. 이러한 요건으로 현재 총 19필지 중 9필지가 조기 분양을 마쳤고, 현재 10필지가 주인을 기다리고 있다. 용인 푸르미르는 최소 442㎡(134평)부터 656㎡(198평)까지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돼 있다.

용인 푸르미르 전원주택단지는 강남으로 한 시간 내외로 출퇴근이 가능하고, 주변에 용인농촌 테마파크, 와우정사, 다수의 골프장 등이 위치해 있어 인기가 좋다. 인근에는 용인에버랜드, 한국민속촌, 경기도 박물관, 백남준 아트센터 등의 문화시설이 위치해 있고 용인 농촌테마파크, 용담 저수지, 와우정사에서 문화적 가치를 누릴 수 있다.

또한, 대학교(원) 13개소, 기업체 연구소 100여 개소, 연수원 31개소와 대안학교, 초/중/고등학교도 모두 근처에 위치해 자녀들을 위한 교육 시설을 걱정하는 이들에게도 주목 받고 있다.

아울러 해당 부지는 계획관리지역, 대지 상태로 건폐율 40%, 용적률 100%까지 넉넉하게 건축할 수 있어 전원주택 이점을 배가시켰다. 상당수 수도권 전원주택 부지가 용도 구역상 녹지, 임야를 개발하기 때문에 건폐율 20%, 용적률 50~100%로 제한돼 있어 실속형이더라도 건축에 많은 불편이 따른다는 점에 비하면 눈여겨볼 만 하다.

현재 용인 푸르미르는 상하수도, 전기통신 등 관로 공사가 완료됐으며, 필지별로 건축행위 인허가가 완료된 상태다. 분양을 받고 소유권 이전 후 건축주, 설계를 변경해 바로 착공을 시작할 수 있다.

해당 단지는 57번 지방도인 2차선 포장도로에 바로 접해 있고 용인 시내까지 약 9km, 영동고속도로 양지IC까지 약 8km 정도로 접근성도 우수하다. 입주를 신속히 처리할 경우 약 1개월의 설계변경, 약 3개월의 공사 기간이 걸려 4개월 정도면 입주가 가능하다. 단, 기후 및 건축 내용에 따라 입주 기간에 변동이 생길 수 있다.

㈜시소모 대표는 “주변 유해시설이 전혀 없는 청정한 환경 때문인지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제2 외곽순환, 제2 경부, 제2 영동고속도로 개발 예정으로 기대 가치가 풍부하고 인접 지역 대비 지가 상승률도 높아 자신 있게 추천한다”고 설명했다.

분양문의 : 031-322-9040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