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사람이 돼지 보다 더 뚱뚱하다는 충격적인 증거..경악!

사람이 돼지 보다 더 뚱뚱하다는 충격적인 증거..경악!

입력 2015-04-21 18:26
업데이트 2015-04-21 18: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람이 돼지보다 더 뚱뚱하다는 충격적인 결과!

돼지 체지방률 15%, 사람의 체지방률 평균 3~40%

더 이상 뚱뚱한 사람에게 돼지 같다고 놀려선 안돼..

충격적인 결과다. 우리가 흔히 인바디 검사를 통해 나타나는 체지방률이, 돼지를 비롯한 대부분의 동물보다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밝혀졌다.



(뚱뚱함의 상징인 돼지가 사람의 절반 정도의 체지방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

우리가 다이어트를 할 때 대부분 몸무게를 중요시 생각하지만 사실은 몸무게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그 몸무게 중에 근육과 체지방의 비율이 중요하다.

말라도 매력 없는 몸매가 있는가 하면 조금 통통해도 탄력 있고 보기 좋은 몸매가 있는 이유도 바로 “체지방”이라는 키워드 때문이다.

그럼 사람은 언제부터 이런 체지방덩어리가 된 것일까?

전문가들은 사람의 식생활이 풍요로워 더 이상 수렵이나 채취, 직접 농사를 지어 자급자족하지 않기 시작한 원시시대 이후부터 급속도로 체지방이 늘어난 것이라 추측하고 있다.

즉 노력 없이 풍요로운 음식을 먹고 활동량이 줄면서부터 몸 속에 잉여 지방을 축적하게 되고 이는 곧 체지방, 내장 지방의 형태로 저장되어 온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 원시시대 인간의 경우 체지방 량이 20%미만 이었다고 한다)

남성의 경우 평균 체지방 량을 25%정도, 그리고 여성의 경우 약 30%정도로 보고 있다.

비만이 아닌 보통사람조차도 돼지의 두 배에 가까운 지방덩어리를 몸에 갖고 다닌 다는 뜻이다.

우리가 보통 다이어트의 목적은 두 가지로 보고 있다. 첫째 건강을 위해, 둘째 미용의 목적이다.

그런데 여기서 우리가 흔히 하는 실수는 무조건 몸무게만 줄면 다이어트가 성공한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늘어나고 줄어드는 체중에는 대표적으로 수분과 근육, 그리고 체지방이 줄어드는 것인데, 이중 수분과 근육이 줄게 되면, 외관상으로도 보기 좋지 않고, 신진대사기능이 원활치 못해 건강상에도 좋지 않다.

따라서 효과적이고 건강한 다이어틀 위해서는 체지방만을 선별적으로 감소시키는 동시에 우리가 섭취하는 탄수화물의 지방전환을 막아주는 방법이 가장 효과적이라 할 수 있겠다.

얼마전 출산후 급속감량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탤런트 양정화의 스마트 다이어트

(http://slimforever.co.kr) 에는 액티포닌과 카르니틴, 필라티노스 성분으로 체지방을 집중 공략 하여 다이어트는 물론 탄력있는 몸매를 만들 수 있다.

액티포닌은 우리가 운동할때 근육내에서 운동효과를 활성화 시키는 AMPK효소(AMP-activate Protein Kinase)를 활성화 하여 운동을 하지 않아도 운동한 것과 같은 체지방 작용을 한다.

또한 카르티닌의(carnitine-지방을 미토콘드리아로 옮기는 역할을 하는 효소) 경우 체지방 축척의 원인이 되는 탄수화물의 지방 전환을 억제하여, 먹는 양에 비해 날씬한 몸매를 갖게 해준다.

마지막으로 팔라티노스(Palatinose-천연 이당류) 성분은 다이어트의 가장 취약 시간인 잠자는 시간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 하는 역활을 한다.

위의 세가지 성분 모두 이미 국내외에서 체지방 감량에 직,간접적인 상호작용을 하는 것으로 밝혀진 바 있다.



다이어트 실패의 원인을 물어보면 크게 세가지다.

첫째, 규칙적인 운동의 실패.

둘째, 식사량 조절 실패.

셋째, 늦은 저녁식사나 회식 후 바로 수면을 하기 때문에 칼로리 소모 및 지방분해 실패.

이 세가지 원인을 해결하고 단순히 체중을 줄이는 것이 아닌, 체지방을 집중 공략하는 스마트 다이어트!

이제 정말로 운동 없이, 먹으면서, 자면서 살을 빼는 시대가 온 것일까?

무료 다이어트 상담- http://slimforever.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