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걷지도 못할 허리통증, 수술 없이 간단하게 치료해 봄나들이 즐기자

걷지도 못할 허리통증, 수술 없이 간단하게 치료해 봄나들이 즐기자

입력 2015-04-22 16:09
업데이트 2015-04-22 16: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척추관협착증 비수술적 치료, 풍선확장술, 경막외신경성형술 등으로 치료

전국이 빨갛고 노란 봄 꽃으로 물들면서 봄철 나들이 객들로 주말마다 유원지가 북적이고 있다. 하지만 요즘 같은 나들이 철에는 허리나 발목 등에 무리가 가서 통증이나 질병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올해 60세인 주부 A씨도 최근 친구들과 봄 꽃놀이에 나섰다가 허리통증으로 큰 낭패를 봤다. 평소 가벼운 산책을 할 때는 별다른 통증이 없었지만 평소보다 오래 걷게 되며 다리가 저리고 아파서 걷기 조차 힘든 상황을 겪었다.

병원에 방문한 A씨의 병명은 바로 척추관협착증. 척추관협착증이란, 신경근이 지나는 길인 척추관이 좁아져 신경을 누르면서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이다. 주로 50~60대에 발병하며 노화현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대표적인 증상은 다리의 저림과 통증이다. 찌르고 쥐어짜는 듯한 느낌과 타는 듯한 통증을 보이며 걷거나 허리를 뒤로 젖힐 때 통증이 심하고, 쪼그려 앉거나 휴식을 취하면 사라진다.

화인통증의학과 군자점 김세훈 원장에 따르면 척추관협착증으로 고통받고 있는 많은 환자 중 상당수가 물리치료, 운동요법, 약물요법, 비수술적 치료법으로 치료가 가능하며, 특히 비수술요법 중 풍선확장술과 경막외신경성형술은 간단한 시술만으로 통증감소와 함께 걷는 능력의 증가를 함께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화인통증의학과 군자점 김세훈 원장은 “평상시에 척추에 무리를 주지 않고 바른 자세로 운동하는 생활습관을 유지하면 척추관협착증을 예방할 수 있다. 증상이 발생한 척추관협착증은 신경주사, 풍선확장술, 경막외신경성형술 등 다양한 비수술적 치료법으로 통증완화와 운동능력 개선을 기대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척추관협착증은 걸을 수 없을 정도로 심각한 통증을 유발할 수 있고, 일상생활에도 큰 불편을 주기 때문에 되도록 빨리 치료하는 것이 좋다”며 “최근에는 비수술적 요법이 다양하게 개발돼 있어 환자의 상태에 따라 적용 할 수 있는 치료방법이 많다”고 설명했다.

신의료기술인 풍선확장술은 척추관내에 풍선이 내장된 직경2㎜의 특수 카테터를 삽입해 풍선을 부풀려 신경압박을 해소하고 신경으로의 혈류를 증가시켜 통증을 감소시키고 운동능력을 증가시키는 방법이다.

한편 화인통증의학과 군자점에서는 풍선확장술 및 신경성형술을 당일 입원 하에 안전하고 편하게 시술 받을 수 있어 주목 받고 있다. 또한 서울 아산병원에서 개발자에게 직접 트레이닝 받고 시술 경험이 많은 김세훈 원장이 직접 시술하여 더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화인통증의학과 군자점에서는 서울 아산병원 산학 협력기업인 JUVENUI에서 만든 ZINEU카테타로 시행하고 있다. 서울 아산병원 산학 협력기업인 JUVENUI에서 화인 통증의학과 군자점을 풍선카테타를 사용한 신경확장술 국제교육센터로 지정한만큼 더욱 안심하고 시술 받을 수 있게 됐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