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천의 강남 ‘부발읍’ 투자 1번지로 부상

이천의 강남 ‘부발읍’ 투자 1번지로 부상

강경민 기자
입력 2016-02-18 10:35
업데이트 2016-02-18 10: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개발호재 풍부한 이천시 부발읍, 복선전철 개통·SK하이닉스 공장 증설로 투자 수요 몰려
지평건설, 부발읍 최중심 더웰‘아이 오피스텔·도시형생활주택 총 359실 분양

SK하이닉스, 복선전철 개통 등 대형 개발 호재를 갖춘 이천시 부발읍에서 더웰’아이 오피스텔·도시형생활주택이 분양해 전국적인 투자수요가 몰리고 있다.

SK하이닉스 M14 공장의 증설과 함께 분당·서울을 잇는 성남-이천-여주 복선전철, 성남~장호원간 자동차전용도로가 2017년 개통을 눈앞에 두고 있는 등 지역 경제와 발전과 함께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는 것.

대기업이 터를 꾸리는 지역은 새로운 부동산 투자처로 각광을 받는다. 대기업이 들어서면 수만명의 임직원의 인구유입과 상권 등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지면서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특히 그 가운데 아파트, 오피스텔과 같은 부동산 시장에는 가장 큰 호재로 통한다. 인구가 유입되면서 가장 중요한 주택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해서다.

최근에는 이천시 부발읍에 있는 SK하이닉스가 많은 부동산시장에 핫 키워드로 떠올랐는데 그 중 단연 최고를 자랑하는 키워드는 SK하이닉스 M14 공장이다. SK하이닉스 M14 공장은 축구장 7.5개 면적 크기로 상근 인원만 약 1만 7000여명인 반도체 단일 건물 기준으론 세계 최대 규모다. 약 15조원 투자가 집행될 예정인데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됨은 물론 55조원의 생산유발효과와 21만 명의 고용창출을 가져올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게다가 SK하이닉스가 향후 31조원을 더 투자해 반도체 공장 2곳을 건설할 예정이어서 이천의 지역경제 발전은 더욱 급 물살을 예고하고 있다. 총 2곳 중 1곳을 이천에 건설할 예정이다.

SK하이닉스 뿐만 아니라 현대엘리베이터, 두산인프라코어, 신세계 푸드 등 중대형규모의 기업체가 여럿 포진해 있어 임대 수요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올해 상반기 개통을 앞두고 있는 성남~이천~여주 복선전철은 이천에서만 3개의 역사가 개발된다. 그 중 부발역은 트리플 역세권으로 평택~부발~원주, 부발~충주~문경까지 이어지는 중부내륙전철의 환승역이 될 예정이어서 많은 이용객이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중부내륙전철사업은 지난해 11월 이천-충주를 잇는 1단계 사업의 착공식이 진행됐으며 이 구간은 2019년 개통예정으로 차후 충주-문경구간도 2021년 완공될 예정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평택, 수원 등의 사례를 보면 대기업이 입주하면 인구유입과 경제 활성화 등 지역 자체가 발전해 투자 일번지로 꼽힌다”며 “이천시는 SK하이닉스를 비롯해 교통호재 역시 갖춘 만큼 가장 주목 받고 있는 투자처로 손꼽히고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풍부한 개발호재를 갖춘 이천시 부발읍에 신규 분양 단지가 있어 눈길을 끈다.

지평건설은 이천시 부발읍 아미리 일대에 더웰'아이를 분양하며, 도시형생활주택 19세대, 오피스텔 340실로 총 359실이 조성된다.

이 단지는 풍부한 개발호재와 우수한 교통환경을 갖춘 점이 특징이다. 이천IC와 지난해 12월 개통한 남이천IC가 인접하여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며, 성남~여주간 복선전철이 올 상반기 개통예정으로 서울 강남 30~40분 이내 진입하는 등 사통팔달의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바로 앞에는 SK하이닉스 공장이 위치하며 신세계물류센터도 인근에 위치하여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다. 특히 SK하이닉스의 30만평 증설 공사(15조원 투입)로 연관 하청 업체 및 인구가 지속적으로 유입될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부발 역세권 지구단위 개발 계획으로 도시 및 주거지역으로 변모할 전망이다. 상업, 편의시설의 확충으로 향후 생활 요충지로 입주민들에게 편리한 생활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모델하우스는 근일공개 될 예정이며, 분양문의는 1899-6004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