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울신문, 최고의 역사 120년 미래를 엽니다!
히스토리 확인하기
Since 1904
히스토리
2024년 3월 29일 (금)
해병대 채모 상병 순직 사건 수사 외압 의혹으로 수사받는 이종섭 주호주대사가 29일 사의를 표명했다.이 대사를 대리하는 김재훈 변호사는 이날 기자들에게 “이 대사가 오늘 외교부 장관에 사의를 표명했다”고 밝혔다.이 대사는 “저는 그동안 공수처에 빨리 조사해 달라고 계속 요구해왔으나 공수처는 아직도 수사기일을 잡지
1분 분량
인요한 “김건희, 다 지나간 일…마피아도 부인은 안 건드려”…한동훈과 엇박자
인요한 “고장 난 축음기 민주당에 끌려다녀”“尹대통령 비판은 딱 하나…정이 너무 많아”‘용산 두둔’ 발언으로 ‘한동훈 총선 전략’과 배치 韓측 장동혁 “대통령실에 민심 전달 부족” 반성“이제는 국민의힘이 바뀌겠다” 반성 모드 4·10 총선을 앞둔 인요한 국민의미래 선거대책위원장은 29일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의 여러 논란에 “다 지나간 일”이라며 “마피아 조직도 아이하고 집안 부인하고는 안 건든다”고 했다. 인 위원장의 발언은 이날 ‘본대’인 국민의힘에서 “우리가 대통령실에 국민들의 민심을 제대로 전달 못 했던 부분이 있다…
4분 분량
“탕핑이 이긴다” 버티는 의사들, 그 빈자리 5049억 혈세로 메워
의사들의 집단행동이 28일로 39일째에 접어든 가운데 막대한 혈세가 의료 공백을 메우는 데 투입되고 있다. 정부는 지난 6~7일 예비비 1285억원과 건강보험 재정 1882억원 지출을 결정한 데 이어 이날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건정심)를 열고 건보에서 1882억원의 추가 투입을 의결했다. 지금까지 들어간 비용만 총 5049억원이다. 의료 대란의 끝을 예단하기 힘든 상황에서 한국 사회가 감당해야 할 사회적 비용까지 포함하면 피해 규모가 천문학적 수준이 될 것이란 우려마저 나온다. 전병왕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은 이날 정부세종청사 …
5분 이상

투데이뉴스

  • 서울신문구독신청 이벤트 바로가기
  • 서울신문 연천DMZ랠리

인터랙티브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많이 본 뉴스

  1. 2

    걸그룹 제친 ‘군통령’… 장병들이 휴일 브런치 함께 먹고 싶은 스타 1위는

    요리연구가인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걸그룹을 제치고 군 장병이 휴일에 브런치를 함께 먹고 싶은 스타 1위로 꼽혔다.국방홍보원이 발행하는 국방일보는 지난 12~17일 대국민 국군 …
  2. 3

    12년 만에, 11시간 멈춘 버스… 시민들 불편 예상보다 컸다

    12년 만에 파업에 돌입했던 서울 시내버스 노조가 28일 오후 극적으로 사측과의 임금 협상을 타결했다. 이날 오전 4시 첫차부터 파업에 돌입했던 노조는 11시간 만인 오후 3시쯤 …
  3. 4

    “수컷 정액 빼내 암컷에 강제 주사”…‘강아지 공장’의 참혹한 현실

    값비싼 품종견들을 강제로 임신시켜 강아지를 생산하는 이른바 ‘강아지 공장’의 참혹한 현장이 공개됐다.지난 26일 MBN ‘뉴스7’은 강아지 공장으로 사용된 전북 진안군에 위치한 한…
  4. 5

    ‘해군 장교’ 출신 SK그룹 차녀 민정씨, 美 스타트업 차렸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차녀 민정(33)씨가 최근 미국에서 건강관리 스타트업을 창업한 것으로 확인됐다. 국내 대기업 오너 3세가 스스로 회사를 차리는 것 자체가 이례적으로 앞서 민…

1분 컷 뉴스

서울 미디어 홀딩스

알림 · 소식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