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작곡가 故 이영훈 헌정공연 연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지난달 14일 암으로 별세한 작곡가 고(故) 이영훈씨의 헌정공연 ‘광화문 연가’가 오는 27일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다.

방송인 김승현 등은 10일 오후 남산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헌정 공연에 출연하는 가수들은 모두 노 개런티”라고 밝혔다.

공연의 총연출을 맡은 가수 이문세는 “이 작곡가가 투병 중일 때는 기도 외에는 할 수 있는게 없었는데 이번 공연을 기획하게 돼 너무 기쁘다.”고 감회를 밝혔다.

그는 이어 “이 작곡가가 하늘나라에서 기뻐할 만한 공연을 만들겠다.”며 “헌정공연 제안을 받은 가수 중 98% 이상이 참여 의사를 밝혔으며 서로 좋은 곡을 부르겠다고 경쟁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 이영훈씨의 헌정공연에서 얻는 수익금과 고인의 마지막 작품 ‘옛사랑 플러스’의 판매 수익금은 서울 정동길에 노래비를 건립하는데 쓰여질 예정이다.

이날 기자간담회에는 20년 음악친구 이문세를 비롯, 방송인 김승현, 배우 박상원, 가수 정훈희, SG워너비 등이 참석했다.

글 / 서울신문 나우뉴스TV 손진호기자 nasturu@seoul.co.kr

영상 / 서울신문 나우뉴스TV 김상인VJ bowwow@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