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장국영 5주기…국내서 추모전시 열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우리는 여전히 그의 팬”

홍콩이 낳은 세계적인 스타 장궈룽(張國榮·장국영)의 사망 5주기를 맞아 국내 팬클럽들의 자료를 모은 추모공간이 마련됐다.

장궈룽의 사진과 관련 기사들을 모은 추모전시회 ‘장국영 스페이스’가 1일 서울 씨너스 이수에서 열렸다. 국내 장궈룽 팬클럽 ‘유심인’과 팬카페 ‘장국영의 음악 세계’ 등이 함께 준비한 이번 전시에서는 총 49장의 앨범을 발표한 음악인으로서 장국영의 모습과 세계적인 배우로 주목받았던 영화인으로서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장궈룽의 음악과 영화에 대한 평론가들의 글도 함께 볼 수 있다.

극장측은 “평소에는 고객들을 위한 편의공간으로 사용되던 곳이지만 장궈룽의 사망 5주기를 기념해 팬클럽들의 도움을 받아 그의 흔적과 삶을 조명하기 위한 공간으로 새롭게 꾸몄다.”면서 “팬들에 의한, 팬들의 공간”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시가 마련된 씨너스 이수에서는 장궈룽의 대표작 중 하나인 ‘해피투게더’가 1일부터 재상영되며 광화문 스폰지 하우스와 CGV압구정에서는 장궈룽이 속옷 차림으로 맘보춤을 추는 장면으로 유명한 ‘아비정전’이 같은날 재개봉한다.

[관련기사]

장국영 사망 5주기…중화권 전역 추모물결

서울신문 나우뉴스TV 박성조기자 voicechord@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