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관 1만여명 참가 지역 활성화 빌었다

민·관 1만여명 참가 지역 활성화 빌었다

shjang 기자
입력 2008-05-30 00:00
업데이트 2008-06-02 01: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제3회 살기좋은 지역공동체 만들기 걷기대회’가 지난 31일 강원 원주시 치악산국립공원 일원에서 열렸다.

서울신문·행정안전부·농협중앙회가 공동 주최하고 살기좋은지역재단 등이 후원한 이날 행사에는 원세훈 행안부 장관과 김진선 강원도지사, 김기열 원주시장, 노진환 서울신문 사장, 전국 30개 살기좋은 지역만들기 시범지역 기초자치단체장·주민 등 모두 1만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걷기대회에서는 솔향기 가득한 구룡사 일대 6㎞ 구간에서 펼쳐진 본 행사 외에도 마칭밴드·취타대·의장대·강원도립무용예술단 축하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30개 시범지역별 홍보부스와 특산물판매장, 지역자원 전시회 등 볼거리도 함께 제공됐다.

특히 휴일을 맞아 자녀들과 함께 온 가족단위 참가자들이 눈에 띄었으며, 각 지역 주민들은 특산물이나 음식을 나눠주는 넉넉한 인심을 베풀었다. 참가자들은 걷기대회가 끝난 뒤에도 신록에서 녹음으로 넘어가는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하며 초여름의 정취를 즐겼다.

원세훈 장관은 대회사에서 “살기좋은 지역만들기 사업을 새 정부의 경제 살리기 정책에 맞춰 지역활성화를 위한 중추사업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면서 “21세기 국민 실천운동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노 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걷기대회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살기좋은 지역만들기의 의지를 전국으로 확산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걷기대회에 앞서 원 장관은 원주시 중앙로 재래시장을 방문, 상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도심공동화에 따른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글 / 원주 장세훈기자 shjang@seoul.co.kr

영상 / 손진호기자 · 김상인VJ nasturu@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