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쇠고기 원산지 표시 이틀째 음식점들 “장사 못해먹겠다”

쇠고기 원산지 표시 이틀째 음식점들 “장사 못해먹겠다”

nasturu 기자
입력 2008-07-10 00:00
업데이트 2008-07-11 07: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쇠고기 원산지 표시 점검 2일째인 9일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원산지기동단속반은 서울 서초동의 음식점들을 대상으로 단속을 펼쳤다.

이날 단속에서 원산지 표시를 하지 않거나 뉴질랜드산 쇠고기를 호주산으로 표기해 팔아온 한 음식점주인은 “유통업체에 호주산을 요구해도 뉴질랜드산이 들어오고 있는 실정”이라며 “가뜩이나 광우병 파동으로 한우장사도 안 되는 판에 이런 식으로 단속해서는 곤란하다.”고 하소연했다.

이어 “냉면같이 쇠고기로 국물을 우려내는 음식과 고명으로 사용하는 고기 한 점도 표기를 해야 하는지 애매하다.”며 “쇠고기 원산지 표시에 대해 자세한 홍보가 없었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한편 서초동의 유명음식점 중 한 곳은 쇠고기 거래명세표 및 거래 영수증조차 구비하고 있진 않아 단속에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

원산지기동단속반의 한 관계자는 “음식업에 종사하는 업주들은 고기 구입시 거래명세표나 원산지표시를 꼭 확인해야 한다.”며 “구이, 탕, 찜, 튀김 등 쇠고기가 들어가는 음식에는 반드시 그 표시대로 원산지를 표기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날 오후에 단속한 음식점은 두 곳이며 음식점 한 곳을 조사하는데 걸린 시간은 2시간 정도였다.

[관련동영상]경제계 · 의료계, 미국산 쇠고기 시식회 가져

서울신문 나우뉴스TV 손진호기자 nasturu@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