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금주의 HOT] 서태지·LA갈비·교육감… ‘컴백특집’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PD수첩 정정보도 하라” 판결

서울남부지법은 지난 달 31일 PD수첩에 정정·반론보도를 하라는 판결을 내렸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와 검찰에 이어 법원도 PD수첩의 광우병 보도가 일부 허위라고 판단한 것이다.

“판결문을 받아 본 뒤 받아들일지를 결정하겠다.”던 MBC측은 판결 하루 뒤인 1일 오후 판결문과 검찰발표에 반박하며 “시사프로 만들지 말란 얘기”라고 입장을 밝혔다.

● 美 ‘LA갈비’ 4년7개월만에 수입·검역 재개

미국산 ‘LA갈비’ 등 뼈있는 쇠고기 1.5t이 29일 새벽 2시 30분 인천공항에 도착했다. 미국의 광우병 발생으로 수입이 금지된 지난 2003년 12월 이후 4년 7개월만의 수입이다.

이번 수입된 쇠고기의 판매가격은 100g에 1500~1700원으로 삼겹살과 비슷할 것이라고 수입업체 네르프측은 밝혔다.

● 서울시 직선 교육감 탄생

서울의 첫 직선 교육감 선거가 지난달 30일 치러졌다. 평균 15.4%의 저조한 투표율 속에서 공정택 현 교육감이 첫 직선 서울시 교육감으로 당선됐다.

서초구와 강남구, 송파구 등에서 ‘특별한’ 지지를 받으며 당선된 공 교육감은 “학교 간 경쟁으로 뒤처진 학교는 과감히 도태시키겠다.”고 ‘무한경쟁’의 교육이념을 밝히며 “이것이 미국인들이 환영하는 교육”이라고 정리했다.

● ‘왕의 귀환’ 서태지 새 앨범 ‘모아이’로 컴백

‘문화 대통령’ 서태지가 돌아왔다. 그의 새앨범 ‘모아이’는 발매일인 29일 서울 광화문 교보문고 핫트랙스 한 곳에서 오전에만 1000장이 팔려나갔다. 이날 유명 판매처에서는 앨범을 사기 위해 길게 줄을 서는 풍경이 연출되어 ‘음반시장 불황’이라는 말을 무색케 했다.

소속사 집계에 따르면 서태지의 이번 앨범은 예약 판매만으로 10만장 초도 물량이 동났다.

글 / 서울신문 나우뉴스TV 박성조기자 voicechord@seoul.co.kr

영상 / 서울신문 나우뉴스TV 김상인 VJ bowwow@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