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국가중요기록 한 자리에” 대한민국특별전 개막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국가중요기록 자료들을 한데 모아 건국 이후 우리나라의 성장과정을 되돌아볼 수 있는 ‘대한민국’ 특별전이 개막됐다.

건국 60주년을 맞아 5일부터 서울 종로 역사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열리고 있는 이번 전시회에는 행정안전부 국가기록원이 소장하고 있는 제헌헌법과 중요사진, 대통령기록물 등의 원본 200여점이 전시된다.

이번 특별전에서는 특히 ‘조선법전편찬위원회’ 유진오위원의 친필 제헌헌법 초안을 비롯, 일본의 평화선 침범에 대한 이승만 전 대통령의 ‘해양평화선 옹호에 관한 지령’ 등을 볼 수 있다.

또 박정희 전 대통령의 친필원고와 지시사항 등이 메모되어 있는 새마을운동과 월남파병에 관한 문서들과 대한민국 전・현직 대통령의 원본 기록물과 사인 등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이 밖에 지난 60년간의 생활사 기록 및 영상, 유엔에서 수집한 한국관련 사진도 함께 전시된다.

이번 전시회는 이달 31일까지 계속된다.

글 / 서울신문 나우뉴스TV 손진호기자 nasturu@seoul.co.kr

영상 / 서울신문 나우뉴스TV 김상인VJ bowwow@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