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에픽하이 미니앨범 ‘러브스크림’ 쇼케이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힙합그룹 에픽하이(타블로, DJ 투컷, 미쓰라진)가 일렉트로닉의 옷을 벗고 어쿠스틱으로 돌아왔다.

에픽하이는 30일 오후 2시 30분 서울 압구정 CGV에서 미니앨범 ‘러브 스크림(Love Scream)’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통해 새 앨범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공개한 곡은 타이틀곡 ‘1분 1초’를 비롯해 ‘폴링(Fallin’)’과 ‘러브러브러브(Love Love Love)’의 세곡으로 그간 일렉트로닉과 사회의 어두운 면을 비추는 것에 치중했던 에픽하이의 음악과는 다르게 어쿠스틱 사운드와 사랑에 대한 감정을 담았다.

5장의 정규앨범에 수록하지 못했던 곡들을 담은 이번 미니앨범은 전체적으로 피아노와 스트링 선율을 담았으며, 전체적인 주제 또한 ‘사랑’으로 ‘1분 1초’는 이별 후 추억으로 인해 가슴 아픈 기억들을 피아노 반주와 함께 노래했다.

이외에도 ‘폴링’은 현악기와 피아노의 협연을 담았으며, 미쓰라진이 작곡하고 타블로와 미쓰라가 공동 작사한 ‘습관’은 전체가 어쿠스틱 사운드로 기존 에픽하이의 음악과는 다소 다른 분위기를 띄고 있다.

이날 쇼케이스에서 에픽하이 멤버들은 “매번 활동할 때 마다 가을에 음반을 내고 싶었는데 그 꿈을 오늘 이루었고, 우리 멤버들 뿐만 아니라 모두가 공감하고 겪었을 법한 ‘사랑’에 대한 이야기들을 담았다.”고 이번 미니 앨범을 발매하게 된 소감을 전했다.

에픽하이의 첫 미니앨범 ‘러브 스크림’은 지난 4월 5집 ‘Pieces, part One’ 발매 후 5개월 만에 선보이는 앨범으로 30일 오프라인 및 온라인을 통해 음반이 공개됐다.

한편 에픽하이는 타이틀곡 ‘1분 1초’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서울신문NTN 김경민 기자 star@seoul.co.kr / 영상= 변수정PD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