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코리안특급’ 박찬호 “국가대표 은퇴”

‘코리안특급’ 박찬호 “국가대표 은퇴”

nasturu 기자
입력 2009-01-12 00:00
업데이트 2009-01-13 04: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코리안특급’ 박찬호(36∙필라델피아)가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 불참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박찬호는 13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WBC에서 잘하고 시즌 중에 들어가서도 잘 할 자신감이 없었다.”며 “국가대표로 뽑혀서 후배들과의 만남도 기다려졌지만 너무 욕심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불참 사유를 설명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 국가대표로서 경기에 영원히 출전하지는 않을 것”이라며 “김인식 감독님과 국민여러분들께 죄송하다.”고 말했다.

그동안 국가대표선수로서 활동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은 경기는 무엇이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그는 “1998년 방콕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받았을 때와 2006년 1회 WBC 본선에서 일본을 두 번째로 이겼을 때였다.”며 “그 날을 생각하면 지금도 가슴 벅차다.”고 말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박찬호는 “선발보장도 받지 못한 채 필라델피아와 1년 계약을 맺고 난 뒤, 소속팀 좌투수 J.C. 로메로의 약물 문제로 기자회견까지 취소됐다.”며 “내가 이 정도라는 것을 깨달았다.”고 눈물을 흘리면서 등번호 61번이 달린 필라델피아의 유니폼으로 갈아입기도 했다.

한편 박찬호는 이달 14일 일본 미야자키로 출국해 두산 전지훈련에 동참할 예정이며 2월 중순 플로리다주 클리어워터로 건너가 스프링캠프에 참가한다.

서울신문 나우뉴스TV 손진호기자 nasturu@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