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스타 성대모사의 달인 최소연 “올해는 해외로…”

스타 성대모사의 달인 최소연 “올해는 해외로…”

nasturu 기자
입력 2009-01-23 00:00
업데이트 2009-01-24 05: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해외스타들의 성대모사로 2009년은 세계로 진출하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1인 20역의 스타 성대모사로 UCC스타가 된 예비방송인 최소연(25)씨를 서울 목동의 펄 스튜디오에서 만났다.

그녀는 2007년 ‘팔도모창대회’에 참여하게 된 것을 계기로 스타들의 성대모사를 직접 UCC로 제작해 장안의 화제가 된 이후, SBS 강호동의 ‘스타킹’에 출연하면서 ‘스타 성대모사의 달인’이란 타이틀을 얻게 되었다.

방송인 현영씨의 성대모사를 가장 잘한다는 그녀는 모사를 잘 할 수 있는 비법에 대해 “끊임없이 될 때까지 연습을 한다.”면서 “현영씨와 똑같은 목소리를 내기 위해 1년이 걸렸다.”고 고백했다.

인터뷰 내내 그녀는 연기자 나문희를 비롯 최지우, 장나라, 김정은, 나혜미, 서민정, 김혜수 등의 성대모사와 가수 옥주현, 자두, 서인영 등의 모창을 자유자재로 선보였다.

“지금은 방송사에서 섭외가 와도 거절하고 있다.”는 그녀는 그런 이유에 대해 “새로운 스타들의 성대모사를 위해 끊임없이 연습 중”이라며 “국내스타뿐 아니라 해외 유명스타들의 성대모사와 모창을 위해 외국어를 공부하고 있다.”고 털어 놓았다.

그녀는 “올해의 목표는 성대모사로 자신만의 무대에 서는 것과 해외로의 진출”이라고 자신 있게 말한 뒤 스타의 성대모사로 새해 인사를 전했다.

▶ 성대모사나 모창을 잘 할 수 있는 비법은?

성대모사를 할 대상을 찾으면 될 때까지 끊임없이 연습한다. 연습을 계속하다보면 어느 순간 그 대상이 내안에 들어오는 느낌이 들 때가 있는데 계속 ‘똑같다’는 자기최면을 걸면 정말로 목소리가 똑같아지는 것 같다. 또 표정이나 목소리의 포인트를 찾아 연습하는 것도 모사나 모창을 잘 할 수 있다.

▶ 모창을 잘해서 생긴 에피소드가 있다면?

어느 TV 프로그램에서 자두씨에게 직접전화를 걸어 통화를 한 적이 있었는데, 똑같은 목소리의 제 목소리를 듣고 그녀가 너무나 좋아했다. 자신의 노래를 모창할 수 있으면 해 달라고 해서 노래를 불러주었는데 “정말 똑같다. 믿을 수가 없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던 기억이 있다.

▶ UCC스타가 되어 좋은 점 혹은 나쁜 점은?

UCC라는 공간에서 누구나가 꿈과 재능을 펼칠 수 있다는 것이 좋다. 저도 UCC를 통해 저 자신의 꿈과 재능을 보여주었다. 하고 싶었던 것들을 자유롭게 할 수 있었고 방송출연의 기회도 주어졌다. 하지만 UCC스타라는 것이 연예인도 아니고 일반인도 아니기 때문에 이 계통의 꿈을 가진 사람들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있다. UCC스타라는 것을 낮게 보고 일회용 취급하는 경우도 있다. 앞으로 UCC스타에 대한 인식이 좋게 바뀌었으면 한다.

<인터뷰 장소제공 - 펄 스튜디오>

서울신문 나우뉴스TV 손진호기자 nasturu@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