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FIFA 진품 월드컵 트로피 한국에

FIFA 진품 월드컵 트로피 한국에

nasturu@seoul.co.kr 기자
입력 2010-04-20 00:00
업데이트 2010-04-20 16: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10년 7월 12일 남아공 요하네스버그 사커시티아레나 스타디움에서 월드컵 우승 국가에게 수여될 FIFA 월드컵 진품 트로피가 한국을 방문했다.

FIFA 월드컵 공식 후원사인 코카-콜라는 20일 밀레니엄 서울 힐튼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FIFA 월드컵 진품 트로피’ 공개 행사를 개최했다.



코카-콜라사는 이번 진품 트로피 방한 행사를 통해 “한국 국민들이 축구에 대한 열정과 사랑을 함께 나누며 축구 역사의 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우리나라 국가대표 축구팀의 선전과 2010 남아공 월드컵의 성공을 기원하는 염원이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진품 트로피 공개 행사에 참석한 한국 축구 국가대표 허정무 감독은 “진품 트로피를 가까이서 직접 보는 게 처음이다. 욕심 같아서는 한국에 그냥 가져오고 싶다.”며 “16강 진출을 향해 차근차근 준비해 나가고 있다.”고 월드컵에 임하는 각오를 밝혔다.

허 감독은 이어 엔트리 구상에 대한 질문에 대해 “선수들의 최종 컨디션과 상태 체크를 통해 마무리 단계에 있다.”며 “우리 선수들은 모두 사고를 칠 준비가 돼 있고 그럴 자격이 있다.”고 덧붙였다.

허 감독은 “현역 시절 원정 월드컵을 치러봤지만 상대팀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 때문에 위축된 경기를 했다.”며 “선수들에게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으로서 당당하고 유쾌한 도전에 나서자고 말해주고 싶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이번 월드컵 진품 트로피 공개 행사는 2006년 진품 트로피 순방 행사에 이은 두 번째 전세계 투어로 지난해 9월 21일 스위스 FIFA 본부에서 출발해 225일에 걸쳐 84개국, 134,017킬로미터를 순회하며 축구팬들을 만나고 있다.

한편 이번 FIFA 월드컵 진품 트로피 방한 행사는 21일 용산 아이파크 몰에서 일반 시민들에게 FIFA 월드컵 진품 트로피와 기념사진을 함께 찍을 수 있는 기회와 FIFA월드컵 3D 영화 관람, 골 세레머니 이벤트 등 다양한 월드컵 축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신문 나우뉴스TV 손진호기자 nasturu@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