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하이브리드車 타볼까?…2천만원대 ‘혼다 인사이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해외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대중적인 하이브리드카 ‘인사이트’가 한국에 상륙했다.



혼다코리아는 19일 대치동 크링에서 하이브리드카 ‘인사이트’의 신차발표회를 갖고 오는 11월 5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인사이트는 1.3ℓ i-VTEC 엔진과 병렬식 하이브리드 시스템인 IMA를 조합해 23.0km/ℓ의 우수한 공인연비는 물론 102g/km의 낮은 배기가스 배출량을 실현했다. 89마력의 가솔린 엔진과 9kW의 전기모터는 경쾌한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세계 최초로 인사이트에 적용된‘에코 어시스트’(ECO Assist) 시스템은 경제 운전을 유도한다. 이 시스템은 엔진과 변속기를 제어하는 ‘이콘 모드’와 미터의 색상으로 연비를 알려주는 ‘코칭 기능’, 운전 습관을 채점하는 ‘티칭 기능’으로 구성된다.



외관은 차체 위부터 하부까지 공기역학적 디자인을 추구했다. 또 배터리 역할을 하는 인텔리전트 파워 유닛(IPU)를 트렁크 하부에 배치해 낮은 전고를 유지하고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갖췄다.

정우영 혼다코리아 사장은 “인사이트는 친환경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빠르게 제공한다는 혼다의 기준에 부합하는 차량”이라며 “인사이트의 출시로 국내 하이브리드카 대중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가격은 인사이트 2950만원, 인사이트 플러스 3090만원. 일본 현지 가격(기본형 기준)이 189만엔(약 2600만원)임을 감안한다면 합리적인 책정이다.

영상=서울신문 나우뉴스TV 김상인VJ bowwow@seoul.co.kr

서울신문 M&M 정치연 자동차전문기자 chiyeo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