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인간 봐 가며 건드려”…‘지하철 패륜녀’ 동영상 논란

“인간 봐 가며 건드려”…‘지하철 패륜녀’ 동영상 논란

guns@seoul.co.kr 기자
입력 2010-12-30 00:00
업데이트 2010-12-30 11: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젊은 여성이 지하철에서 할머니에게 막말을 퍼붓는 동영상이 인터넷에 유포돼 논란이 예상된다.

30일 인터넷 포털사이트를 중심으로 '새로운 지하철 패륜녀' 등의 제목의 동영상이 돌고 있다. 1분 45초 분량의 이 영상은 지하철 2호선 사당역을 향해 가던 중 휴대전화로 촬영된 것으로 보인다.

영상은 노약자석에 앉은 한 여성이 옆자리의 할머니에게 "나 내리니까 그때 않어."라고 반말을 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이에 할머니가 "말 조심해. 그렇게 하는거 아니야."라고 타이르지만 이 여성은 "모르는 인간이 말 거는 거 XX 싫어."라고 소리를 질렀다.

할머니가 "인간이 뭐야. 아버지, 할아버지 같은 사람한테."라고 다시 한번 이야기를 하지만 이 여성은 "우리 아빠는 이러지 않아."라고 대꾸하며 "내가 이딴 모르는…. 어디서 굴러떨어진 이런 인간들한테…."라고 막말을 계속했다. 또 "괜히 말 걸다 욕을 먹어. 모르는 애한테…."라며 쏘아붙이기도 했다.

이 여성은 들고 있던 휴대전화로 통화를 하려고 했지만 연결이 되지 않자 다시 할머니에게 "소리치고 싶은데 인간 많아서 참고 있다. 인간 봐 가면서 건드려."라고 짜증을 냈다. 계속된 여성의 막말에 할머니는 결국 "말세야."라고 말한 뒤 시선을 돌리고 말았다.

20대로 보이는 이 여성이 할머니에게 폭언을 퍼붓는 동안 주변 사람들은 어이가 없는 듯 멍하니 있을 뿐 아무도 제지하지 않았다.

영상은 이 여성이 결국 휴대전화를 통해 자신이 얼마나 짜증이 났는지를 이야기 하는 것으로 끝났다.

앞서 지난 10월에는 10대로 추정되는 여학생이 옆자리의 할머니와 자리다툼을 벌이다 난투극까지 벌이는 '지하철 패륜녀'란 동영상이 퍼져 파장을 일으켰다.

서울신문 맹수열기자 guns@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