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中 난징 판다전자 방문한 동영상 포착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중국 난징을 방문 중인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중국 네티즌 카메라에 포착돼 화제다.

24일 오전 중국 최대 전자업체인 판다전자를 방문한 김정일의 모습이 중국의 동영상 사이트 요우쿠(Youku)에 올라왔다. 3분 분량의 이 동영상에는 경호요원과 회사 관계자들로 보이는 수십명이 회사 현관에서 대기하다 김정일 위원장 일행을 맞아 회사 안으로 들어가는 모습이 담겨있다.

또 이 영상에는 세련된 옷차림의 중년여성이 등장하는데 김 위원장의 넷째 부인 김옥(47)일 가능성이 있어 눈길을 끌었다.

이와 함께 다이빙궈 중국 외교담당 국무위원으로 추정되는 인사가 김 위원장의 뒤를 따라오던 다른 차량에서 내리는 모습도 잡혔다.

한편 김 위원장은 이날 자동차편으로 양저우를 출발해 오전 9시 50분께 난징에 도착, 판다전자를 방문한 뒤 난징 외곽의 신도시 허스의 올림픽 경기장과 세계박물관 등을 둘러본 뒤 열차편으로 북서쪽으로 이동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신문 나우뉴스TV 손진호기자 nasturu@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