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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성환 마스터 트레이너에 배우는 건강 몸매 만들기 3-멋진 뒤태 가다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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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일 오후 케이블 채널 서울신문STV를 통해 방영된 ‘TV 쏙 서울신문’은 복합 운동법을 선보인다.

배우 김규리와 진구의 트레이닝을 맡고 있는 이성환(31) 마스터 트레이너가 매주 1분여의 짧은 시간에 건강 몸매 만드는 법을 소개하고 있다. 3회차인 이번 주는 아름다운 등 라인을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이 트레이너는 한국체육대학교 출신으로 현재 체중 감량, 근육 증가를 위한 전문 트레이너로 활동하고 있다. 촬영은 서울 종로구 창신동의 S 피트니스 센터에서 진행했다.

등과 팔 뒷면의 근육을 자극하는 벤트 오버 덤벨 로우 앤 킥 백 운동법이다. 손등이 앞을 향하게 덤벨을 잡고 양발을 어깨 너비만큼 벌립니다. 복부에 힘을 주고 무릎을 약간 굽히면서 등을 아치형으로 만든 뒤 45도로 상체를 숙인다. 광배근을 수축해서 팔이 지면과 수평을 이루게 들어 올리고 천천히 처음 자세로 돌아간다.

허리 근육이 약한 분들을 위해 변형된 운동 자세도 소개한다.

이성환 트레이너는 벤트 오버 덤벨 로우 앤 킥 백을 10~15회씩 한 세트로 하면서 근육에 집중하는 것과 호흡을 바르게 하는 데 신경 쓰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3세트를 반복하는 것이 좋으며 한 세트 끝낼 때마다 1분 안팎의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다음 주 이 시간에는 가슴과 옆구리를 자극하는 ‘사이드 푸시업 앤 레그 레이즈’ 운동법을 배워 본다.

장고봉PD goboy@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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