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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성환 마스터 트레이너에 배우는 건강 몸매 만들기 4- 탄력있는 가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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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일 오후 케이블 채널 서울신문STV를 통해 방영된 ‘TV 쏙 서울신문’은 복합 운동법을 선보인다.

배우 김규리와 진구의 트레이닝을 맡고 있는 이성환(31) 마스터 트레이너가 매주 1분여의 짧은 시간에 건강 몸매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4회차인 이번 주는 탄력있는 가슴과 잘록한 허리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이 트레이너는 한국체육대학교 출신으로 현재 체중 감량, 근육 증가를 위한 전문 트레이너로 활동하고 있다.

촬영은 서울 종로구 창신동의 S 피트니스 센터에서 진행했다. 이번 주는 가슴과 팔 뒷면의 옆구리 근육을 자극하는 사이드 푸시업 & 사이드 레그 레이즈 운동법이다.

●사이드 푸시업●

몸을 옆으로 누워 일직선을 만든다. 매트 쪽에 있는 팔을 복부를 감싸며 반대쪽 옆구리에 손을 올린다. 반대쪽 손은 어깨 앞의 바닥을 짚고 상체를 밀어 올린다. 팔 뒤쪽과 옆구리에 자극이 올 때까지 밀어 올린다. 천천히 동작을 반복한다.

●사이드 레그 레이즈●

팔이 지면과 수직이 되도록 지탱하면서 옆으로 눕는다. 옆구리에 자극이 올 때까지 다리를 들어 올린다. 천천히 동작을 반복한다.

이성환 트레이너는 사이드 푸시업 & 사이드 레그 레이즈를 8~12회씩 한 세트로 하면서 근육에 집중하는 것과 호흡을 바르게 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3세트를 반복하는 것이 좋으며 한 세트 끝낼 때마다 1분 안팎의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다음 주에는 하체 안쪽과 가슴 아래를 자극하는 ‘스모 스쿼드 & 스탠딩 투암 스트레치’ 운동법을 배워 본다.

장고봉PD goboy@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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