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K-POP 월드 페스티벌 2011’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K-POP 월드 페스티벌 2011’이 7일 경남 창원경륜장 실내 특설무대에서 개최됐다.

KBS와 창원시가 공동 주관한 이날 행사는 올 1월부터 미국, 영국, 프랑스, 일본,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16개국에서 예선을 통해 선발된 10개 팀이 참가해 K-POP에 맞춰 춤을 추거나 직접 노래를 선보였다.



창원경륜장을 가득 메운 1만여명의 관람객들은 미리 나눠 준 야광봉을 흔들며 자신이 좋아하는 노래를 따라 부르기도 하고 외국인들의 K-POP사랑에 박수 갈채를 보냈다.



페루에서 온 ‘Step up’팀과 인도네시아의 ‘NYE Boys’팀은 각각 2NE1의 ‘내가 제일 잘 나가’와 샤이니의 ‘루시퍼’를 똑같이 커버댄스 해 인기를 끌었으며 영국에서 온 셀릴(19세)양과 필리핀에서 칼라 카레온양(17세) 각각 지나의 ‘꺼져줄게, 잘살아’와 유미의 ‘별’을 탁월한 가창력으로 노래해 청중들의 환호를 받았다.





이번 ‘K-POP 월드 페스티벌 2011’의 퍼포먼스 부문 대상엔 샤이니의 ‘링딩동’을 선보인 카자흐스탄의 ‘JAM’ 팀이 보컬부문엔 유미의 ‘별’을 부른 필리핀의 칼라 카레온양이 수상했으며 상금 5백만원이 주어졌다.



한편 이날 페스티벌장에는 티아라, 인피니티, 시크릿, 씨스타, 보이프렌드, 케이윌, 엠블랙, 씨엔블루 등 K-POP 가수들의 축하 공연도 함께 선보여 축제의 흥을 더했다.

창원에서 열린 ‘K-POP 월드 페스티벌 2011’은 12월 30일 KBS2에서 방송되며 더불어 K-POP팬들을 위해 전 세계로 방송될 예정이다.

사진 문창호PD moon@seoul.co.kr

글·영상 손진호기자 nasturu@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