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UFO보다 희귀한 ‘볼라이트닝’ 추정물체 포착

UFO보다 희귀한 ‘볼라이트닝’ 추정물체 포착

입력 2012-05-14 00:00
업데이트 2012-05-14 11: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세계 각국에서 미확인비행물체(UFO)가 심심찮게 목격되고 있는 가운데 러시아에서 ‘볼라이트닝’(구전) 추정물체가 포착돼 관심을 끌고 있다.

 

14일 일본의 한 인터넷매체(로켓뉴스 24)에 따르면 UFO가 많이 목격되는 나라 중 하나인 러시아에서 어떠한 UFO보다 보기 드문 발광 물체가 촬영됐다.

 

지난 6일 해외 유명 동영상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이 영상은 하루 전인 5일 촬영된 것으로 수수께끼의 구형 발광 물체를 보여준다.

 

푸른 빛의 광채를 내는 이 공 모양의 물체는 순간 이동을 하듯 자유자재로 이동하고 있다. 처음에는 유리창에 비쳐 반사를 이용한 속임수로 보일 수도 있지만 추후 촬영자가 야외로 직접 나간 뒤 하늘을 맴돌고 있는 물체를 계속 촬영해 조작으로는 의심하기 어렵다.

이미지 확대


촬영자인 블라디미르 옐로민은 “UFO를 봤다.”고 소개했지만, 이 매체 정보에 의하면 아직 원리와 구조가 명확히 해명되지 않은 자연 현상인 ‘볼라이트닝’일 확률이 높다.

 

구상번개로도 알려진 ‘볼라이트닝’은 뇌우가 심할 때 일반 번개 발생 확률의 10만 분의 1정도로 매우 드물게 발생한다고 알려졌으며 그 크기는 약 10~50cm 정도의 지름을 갖고 있다.

 

보통 주황빛부터 푸른빛까지 다채로운 빛을 발한다고 알려졌는데 영상 속 볼라이트닝 추정물체는 강한 푸른빛을 띠고 있다.

 

과거 호주의 천체 물리학자 스티븐 휴즈 박사는 이 볼라이트닝 현상을 보고 사람들이 UFO로 착각할 수도 있다면서 공모양의 밝은 빛이 매우 빠른 속도로 방향을 바꾸며 이동하기 때문에 UFO로 혼동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한편 볼라이트닝은 아직도 대부분이 미스터리로 쌓여있어 현재 그 연구가 진행 중이다. 미 플로리다대학에서 번개 생성 실험 중 구상번개와 흡사한 물체를 만들어 내는 데 성공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사진=해당영상 캡처

윤태희기자 th20022@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