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美 아이다호서 빅풋 찍혔다?…발자국도 발견

美 아이다호서 빅풋 찍혔다?…발자국도 발견

입력 2012-06-01 00:00
업데이트 2012-06-01 11: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 아이다호 인근 숲에서 빅풋으로 추정되는 괴생명체가 카메라에 찍혔다고 지난달 31일 미국 아이다호 지역 방송(로컬8번 뉴스)이 보도했다.

 

이 방송에 따르면 지역 고등학교의 일부 학생이 야외 수업의 일환으로 프랭클린 카운티에 있는 밍크 크리크 인근을 방문했다가 산등성이에서 빅풋으로 추정되는 검은 생물체를 목격했다.

이중 한 학생이 가지고 있던 카메라로 숲 사이로 빠져나가는 빅풋 추정 생물체를 촬영했으며 이들은 카메라가 찍힌 지점에서 커다란 발자국을 발견했고 이를 사진으로 남겼다고 전해졌다.

미국 아이다호 지역방송 로컬 8번 뉴스 중 빅풋으로 추정되는 괴생명체 캡처 영상.
미국 아이다호 지역방송 로컬 8번 뉴스 중 빅풋으로 추정되는 괴생명체 캡처 영상.


영상을 촬영한 학생은 이 방송에 “그 생물체는 단순히 사람처럼 보이지 않았다.”면서 “뭔지 잘 모르지만 곰이나 사슴 등의 산짐승은 아니었다. 커다랗고 덩치가 컸으며 검은색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나는 물론 누구도 그 생물이 뭔지 알 수 없기 때문에 빅풋이 맞는지 아닌지 확실히 말할 수는 없다.”고 덧붙였다.

 

영상과 사진을 접한 빅풋 전문가인 아이다호주립대의 제프리 멜드럼 교수는 “그 생물이 뭔지 특정할 수는 없지만 곰일 수 있으며 빅풋일 가능성도 있다.”고 설명했다.

빅풋으로 추정되는 괴생명체의 발자국.
빅풋으로 추정되는 괴생명체의 발자국.


또한 멜드럼 박사는 “빅풋은 종종 북미의 북서부에 살고 있다고 알려졌지만, 이 지역에서도 빅풋이 나타난다는 얘기가 오래 전부터 전해져 왔다.”고 설명했다.

 

한편 미국 채널 ‘애니멀 플래닛’의 프로그램 ‘파인딩 빅풋’의 방송팀과 전문가들이 이달 중 빅풋을 조사하기위해 아이다호를 방문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사진=해당 영상 캡처(위), 지역8번 뉴스(아래)

윤태희기자 th20022@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