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K-POP 커버댄스, 광화문광장 대규모 말춤 플래시몹

K-POP 커버댄스, 광화문광장 대규모 말춤 플래시몹

입력 2012-09-21 00:00
업데이트 2012-09-21 16: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강남스타일 플래시몹
▲강남스타일 플래시몹


K-POP 커버댄스 결선 참가자들이 광화문 광장에 모였다.

 

21일 오전, ‘한국방문의 의 해 기념 2012 K-POP 커버댄스 페스티벌’ 결선 참가자들이 서울 광화문 광장에 모여 강남스타일 플래시몹을 펼쳤다.

 

이날 나이지리아, 헝가리, 러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브라질, 인도, 오스트레일리아, 일본, 태국, 미국 등 11개국에서 모인 70여명의 외국인들은 싸이의 ‘강남스타일’ 등 화려한 군무를 선보였다.



이들은 ‘한국방문의 해 기념 2012 K-POP 커버댄스 페스티벌’ 1차 온라인 예선, 각 나라별 본선 오디션을 통과해 선발됐으며 K팝의 커버댄스 문화를 알리기 위해 각 나라에서 초청됐다.

 

피부색은 다르지만 K팝으로 하나 된 그들의 안무는 그 어떤 가수 보다 훌륭했다. 이들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싸이의 ‘강남 스타일’을 비롯해 커버댄스 페스티벌 홍보대사인 씨스타의 ‘So Cool’등 여러 가지 곡의 안무를 완벽히 소화했다. 댄스뿐만 아니라 노래까지 따라 부르며 열정을 보이는 그들에게 K-POP의 위상을 느낄 수 있었다.

▲강남스타일 플래시몹
▲강남스타일 플래시몹


한편 ‘K-Pop 커버댄스 페스티벌’은 한국방문의해위원회가 주최하고 서울신문사가 주관하는 지구촌 한류축제로 지난해에 이어 2회째 열리는 국제행사로, 전 세계 K-Pop을 사랑하는 팬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오는 22일 경주 예술의 전당에서 개최되는 최종 결선에서 우승하는 팀은 다음 날인 23일 경주 시민운동장에서 열리는 한류드림콘서트 무대에서 공연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글 / 김채현기자 chkim@seoul.co.kr

사진 / 손형준기자 boltagoo@seoul.co.kr

영상 / 손진호기자 nasturu@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