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제3회 지방행정의 달인 시상식

제3회 지방행정의 달인 시상식

입력 2013-02-15 00:00
업데이트 2013-02-15 17: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행정안전부와 서울신문이 공동 주최한 제3회 지방행정의 달인 시상식이 15일 오후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열렸다. 시상식 마지막 즈음에 지난해 달인으로 뽑혔던 우희수 서울 동대문구청 팀장이 연단으로 나와 새로 달인이 된 18명에게 달인으로 뽑힌 이후에 더욱 묵직해진 책임감을 설명하고 달인이 해야 할 구체적인 역할에 대해 당부했다. 표창장 및 인증패를 받은 달인들은 축하하기 위해 행사장을 찾은 동료, 가족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으며 기쁨을 나누면서도 우 팀장의 말에 귀를 쫑긋 세웠다.

올해 18명의 달인들 역시 1회, 2회 때 뽑힌 달인들과 함께 ‘달인 행정자문단’이 돼 다른 시·군·구 등에 자신의 업무 노하우와 경험 등을 전파 보급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각종 컨설팅, 교육 등 구체적인 지원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또 제4회 지방행정의 달인 심사 과정에서 패널로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도 맡을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올해 상반기 해외연수 기회도 가질 뿐 아니라 지자체별로 근무평정 가산점, 승진 등 혜택도 뒤따를 전망이다.

이철휘 서울신문사 사장은 축사에서 “달인으로 선발된 것에 머물지 않고 전문성과 노하우를 전파하기 위해 전국 지자체를 순회하며 여러분의 성과를 잘 공유할 것으로 믿는다”면서 “서울신문 역시 긍정과 열정을 담고 있는 ‘달인 바이러스’가 100만 공직사회에 퍼져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이 사장과 맹형규 행정안전부 장관, 김진우 농협 부행장, 심사위원장을 맡은 이원종 전 충북지사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글 박록삼 기자 youngtan@seoul.co.kr

영상 장고봉PD goboy@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