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5800여명의 소위 탄생

5800여명의 소위 탄생

입력 2013-03-08 00:00
업데이트 2013-03-08 21: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임관 대표자의 구령소리에 5800여명의 신임장교들이 일제히 한 몸이 되고, 힘찬 경례 구호로 연병장은 떠나갈 듯합니다. 8일 계룡대에서는 육‧해‧공군‧해병대의 장교 합동임관식이 있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을 비롯한 관계자와 가족 등 2만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 됐습니다.

“대한민국 국군의 미래를 짊어진 젊은 리더로서 엄격한 자기 절제와 강력한 지휘력으로 안보의 선봉이 되어주시고, 군의 창조적 발전을 이끌어 주시기 바랍니다.” [박근혜/대통령]

여성ROTC도 이번에 첫 임관을 했습니다. ROTC 임관자 4600명 중 1등을 차지한 박기은 소위는 대통령상을 받았습니다.

“저에게 대통령상을 준 것은 무한한 영광이라 생각합니다. 앞으로 더욱더 열심히 하라는 이야기로 듣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 꼭 보여드리겠습니다.” [박기은/ROTC 전체 1등‧숙명여대]

임관자들은 대한민국 영토를 지키고, 통일에 이바지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임관자 전원의 얼굴이 담긴 대한민국 전도를 박 대통령에게 전달했습니다.

오늘 임관한 5780명의 신임 장교들은 각 병과별 교육을 마치고, 부대에 배치돼 임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북핵문제로 어수선한 지금, 이들이 국가 안보의 디딤돌이 되길 기대합니다. 계룡대에서 서울신문 성민수입니다.

글 / 성민수PD globalsms@seoul.co.kr

영상 / 장고봉PD goboy@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