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블랙호크·브라이틀링 총출동

블랙호크·브라이틀링 총출동

입력 2013-05-01 00:00
업데이트 2013-05-01 20: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시아 최대 규모의 체험형 종합항공축제인 ‘2013년 경기안산항공전’이 1일부터 5일까지 안산시 사동에서 열리고 있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관광공사가 주관하는 경기안산항공전에는 대한민국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과 스위스 브라이틀링 제트팀 등이 참가해 곡예비행의 장관을 연출한다. 세계 정상급 특수비행팀인 블랙이글과 브라이틀링의 비행은 한국과 스위스의 수교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블랙이글은 1일에 이어 2일, 4일, 5일 등 4차례 비행에 나선다. 단일 비행에서 4차례 비행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달 제 53특수비행전대로 독립한 블랙이글은 T-50 기종 8대를 이용, 화려한 편대비행을 벌인다.

민간으로는 유일하게 자체 제트기와 파일럿을 보유한 스위스 브라이틀링 제트팀은 1일에 이어 2일 2차례 비행을 한다. L-39 알바트로스 제트기 7대를 동원해 시속 750㎞의 속도로 화려한 에어쇼를 선보인다. 미국과 스웨덴, 스페인 등 세계 각국의 다양한 경량항공기들도 비행 시범에 나선다.

또 공군 특수부대의 탐색구조 시범과 특전사 고공낙하 시범, 산림청 헬기의 산불진화 시범 등 볼거리가 가득하다.

세계 최대 규모의 모자이크 거리도 등장해 눈길을 모았다. 길이 2,.7㎞, 높이 1.8m의 행사장 외벽에 안산 지역 초등학생 2만여명이 그린 그림을 모자이크 형식으로 연결해 ‘플라이 로드’(FLY ROAD)를 만들었다. 주최측은 세계 최대 어린이 모자이크 그림 부문으로 기네스북 등재를 추진할 계획이다.

주최측은 또 비행기 시뮬레이션 조종 체험, 모형 여객 항공기 탑승 체험, 모형 열기구 제작 체험 등을 통해 관람객들의 참여를 유도하겠다고 밝혔다.

글 / 맹수열기자 iseoul@seoul.co.kr

촬영·편집 / 장고봉PD goboy@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