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아시아나 여객기 충돌 영상 공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지난 7일 오전 3시 27분(현지시간 6일 오전 11시 27분) 미국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에서 사고를 당한 아시아나항공 OZ 214편 여객기가 활주로에 충돌하는 장면을 촬영한 동영상이 공개됐다.

CNN은 8일 국제공항 인근에 거주하는 프레드 헤이즈가 촬영한 여객기 충돌 영상을 입수해 보도했다.



촬영한 동영상 속에서 여객기는 공항 28번 좌측 활주로에 착륙하기 위해 샌프란시스코만 바닷가 위를 낮게 수평으로 비행했다. 하지만 여객기가 활주로를 앞두고 공항 바닷가 제방에 도착하는 순간 기체가 살짝 오른쪽으로 기울면서 꼬리 부분이 지상과 충돌했다. 여객기는 활주로 인근을 미끄러지다 앞부분이 크게 튀어오른 뒤 정지했다. 여객기가 멈출때쯤에는 화염이 솟아올랐다

동영상을 촬영한 헤이즈는 “아내와 산책중 활주로에서 1마일 정도 떨어진 곳에서 휴대전화로 촬영했다”면서 “여객기가 활주로에 착륙할 당시 고도가 너무 낮게 보였으며 기체 앞부분이 들려 있었다”고 밝혔다. 앞서 사고 여객기 탑승객들도 비슷한 진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객기에는 한국인 77명을 포함해 승객 291명과 승무원 16명 등 모두 307명이 타고 있었다. 이 사고로 중국인 여고생인 왕린지아(17)와 예멍위안(16) 등 2명이 사망하고 183명이 다쳐 병원으로 긴급 후송됐다.

글 /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사진·영상=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