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알품은 대형 악어에 다가섰다가

알품은 대형 악어에 다가섰다가

입력 2014-01-22 00:00
업데이트 2014-02-23 18: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알을 품고 있던 악어에게 다가섰다가 공격당하는 남성의 위험천만한 순간이 포착됐다.

지난 21일 영국 데일리메일 등의 보도에 따르면 남아프리카 공화국 더반의 북쪽 해안에 위치한 악어농장에서 농장주 피터 왓슨(Peter Watson·73)이 악어에 발이 물려 큰 사고로 이어질 뻔했다.

당시 현장에선 내셔널 지오그래픽 촬영팀이 프로그램을 제작중이어서, 마침 생생한 사고 순간을 카메라에 담게 됐다.



공개된 영상을 보면 3미터짜리 대형 악어가 석고상처럼 굳어버린 모습을 한 채 알을 품고 있다. 그 어떤 동물보다 강한 모성애를 보이는 악어는 알이 부화할 때까지 먹지도 않고 자리를 지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만큼 예민할 수밖에 없다.

이를 방증하듯 잔뜩 몸을 움츠리고 경계태세를 취하고 있던 악어는 피터 왓슨이 다가서자 입을 크게 벌리며 그를 위협한다. 왓슨은 악어의 알을 확인하기 위해 어미 악어를 이동시켜야 하는 불가피한 상황. 하지만 왓슨이 한 손에 든 긴 막대기로 어미 악어의 꼬리 부분을 툭 건드리는 순간, 악어는 몸을 왓슨이 있는 방향으로 휙 돌린다.

잠시 정적이 흐르는가 싶더니 어미 악어가 순식간에 왓슨을 공격, 그의 발을 물어 넘어뜨리는 아찔한 순간이 펼쳐진다.

왓슨은 천만다행으로 큰 부상 없이 탈출에 성공했다. 왓슨은 지역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악어가 내 발을 물고 나뭇잎처럼 흔들었다”며 “배와 목 등을 악어에게 물리게 되면 치명적인 위험에 처할 수 있어 필사적으로 방어했다”고 당시 긴박했던 상황을 전했다.

이번 사고로 발톱이 빠지는 부상을 입은 왓슨은 “발가락이 남아있는 것은 기적”이라며 “행운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사진·영상=Earth Touch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