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시리아 붕괴 현장서 아이 극적 구조

시리아 붕괴 현장서 아이 극적 구조

입력 2014-01-26 00:00
업데이트 2014-02-27 18: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22일 시리아 정부군이 북부 최대 도시 알레포 시장 등을 공습했다. 이 여파로 어린이 6명과 의료진 등 최소 44명이 숨졌으며, 17명이 크게 다친 것으로 알려졌다. 또 건물이 붕괴되는 등 크고 작은 피해가 속출했다.

이런 가운데 붕괴된 건물 잔해에서 어린아이가 극적으로 구조되는 장면이 공개 돼 화제가 되고 있다. 또 최근 구조 당시 생생한 순간을 담은 영상이 해외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를 통해 공개되면서 많은 이들에게 훈훈함을 전하고 있다.

영상을 보면 붕괴된 건물 잔해 더미 속에서 애타게 구조 작업을 펼치고 있는 사람들의 모습이 보인다. 이들은 매몰되어 있는 아이가 다칠까봐 맨손으로 돌덩이들을 들어내고 잔해들을 파낸다.

잠시 후 구조 작업을 하던 사람들이 웅성거리면서 손의 움직임이 더 빨라지기 시작한다. 매몰된 아이의 모습을 확인 한 것이다. 정신없이 건물 잔해를 헤치는 구조팀은 아이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안간힘을 쏟는다.



마침내 분홍색 옷을 입은 아이가 모습을 드러내자, 가슴을 졸이며 지켜보던 사람들의 박수와 환호성이 터져 나온다. 아이를 구출하는 과정을 고스란히 담은 이 극적인 영상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잔잔한 감동을 느끼게 한다.

한편 만 3년 가까이 이어진 시리아 내전으로 13만 명 이상이 목숨을 잃고 100만 명에 달하는 난민들의 고통이 이어지고 있다.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