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해병대원들 영화 ‘그리스’ 패러디 영상 화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아프가니스탄에 파병 중인 스웨덴 해병대원들이 제작한 패러디 영상이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최근 영국 일간 데일리 메일 등을 통해 3분여 분량의 영상이 공개됐다. 이 영상은 랜달 크레이저 감독(Randal Kleiser)의 영화 ‘그리스’(1980년)의 장면을 패러디한 것.

스웨덴 해병대원들은 각기 주·조연을 분하며 ‘그리스 라이트닝(Greased Lightning)’ 곡의 경쾌한 리듬에 맞춰 전문가 못지않은 춤 솜씨를 선보인다. 원작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장면들을 재연해, 보는 이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낸다.



이 패러디 영상은 스웨덴 해병대원들이 오랜 타국생활에서 겪는 외로움을 달래고자 동려들과 함께 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네티즌들은 “동선을 맞추기 위해 얼마나 많은 연습을 했을까”, “표정연기가 일품이다” 등의 반응들을 보였다.

한편 현재 아프가니스탄에는 10만여 명의 나토군이 주둔하고 있으며. 올해 말까지 임무를 종료하고 철수할 예정이다. 지난해 6월 아프간군에 치안권을 이양한 상태로 훈련과 정보 지원 등 보조적인 임무를 맡고 있다.

문성호PD sungh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