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프랑스서 강풍에 대형선박 두동강 나 침몰, ‘풀영상’ 공개

프랑스서 강풍에 대형선박 두동강 나 침몰, ‘풀영상’ 공개

입력 2014-02-06 00:00
업데이트 2014-03-03 18: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프랑스 남서부 앙글레 해안에서 비료를 싣고 가던 대형 선박이 두 동강이 나서 침몰했다고 영국 공영방송 ‘BBC’를 비롯해 주요 외신들이 보도했다.

BBC 보도에 따르면 지난 5일(현지시간) 강풍이 몰아친 악천후 속에서 항해중이던 스페인 화물선 ‘루노’가 엔진 고장을 일으키며 방파제와 충돌한 뒤 좌초됐다. ‘루노’호의 충돌 당시 영상이 동영상 사이트 라이브릭 등을 통해 공개됐다.

공개된 영상을 보면 강한 바람과 함께 거친 파도가 몰아치는 바닷가 방파제 인근에서 ‘루노’호가 아슬아슬하게 기울어져 있다. ‘루노’호는 계속되는 강력한 파도에 맥을 못 추고 두 동강 난다.



당시 선박에 타고 있던 12명의 선원들은 다행히 구조헬기 의해 모두 구출됐으며, 승무원 중 한 명이 코뼈가 부러지는 부상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영상에는 구조 당시 긴박했던 순간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이 사고로 선박에서 유출된 기름에 대해 관계당국은 긴급 조사에 착수 했으며,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프랑스 서남부 해안에는 최근 잦은 폭풍으로 피해가 늘고 있으며, 사고 당일에도 북부와 대서양 해안에 있는 9개 지역에 기상 경보가 발령된 것으로 알려졌다.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