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말 타고 마트에 장보러 간 여성? ‘넥노미네이션’ 논란

말 타고 마트에 장보러 간 여성? ‘넥노미네이션’ 논란

입력 2014-02-07 00:00
업데이트 2014-02-07 07: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영국의 한 여성이 말을 타고 대형 마트에 들어가 콜라를 병째 마신 영상이 유튜브에 공개되어 논란이 일고 있다.



영상에서는 한 젊은 여성이 덩치 큰 말을 탄 채 영국 더럼(Durham) 주 비숍 오크랜드(Bishop auckland) 시에 있는 테스코(Tesco) 매장에 들어가는 모습이 보인다. 여성은 말을 몰아 이곳저곳을 둘러보다 매장에 진열된 펩시 콜라를 집어들고 계산도 하지 않은 채 마신데 이어 같은 도전을 할 다음 사람을 지목한다.

이 같은 행동은 호주에서 시작해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 SNS를 통해 퍼지고 있는 ‘넥노미네이션(Neknomination)’ 이라는 게임이다. 넥노미네이션은 무모한 도전과 함께 술을 마신 후, 다음 사람을 지목하여 도전을 이어가도록 하는 게임이다.

하지만, 최근 이 게임 때문에 북 아일랜드의 한 10대 소년이 술을 마시고 강에 뛰어들어 목숨을 잃는 사고가 발생해 게임의 위험성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반면, 이 게임을 긍정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다. 실제로 한 남아프리카의 남성은 선행을 한 뒤 다음 선행을 할 사람을 지목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을 유튜브에 올려 네티즌들로부터 격려를 받기도 했다.



사진·영상=유튜브

장고봉 PD goboy@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