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고마워!” 견공 도움 받아 서핑 꿈 이룬 뇌암 소년

“고마워!” 견공 도움 받아 서핑 꿈 이룬 뇌암 소년

입력 2014-02-19 00:00
업데이트 2014-02-19 09: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뇌암에 걸린 15세 소년이 개의 도움을 받아 ‘서핑 꿈’을 이뤄 진한 감동을 주고 있다.

미국 일간지 뉴욕데일리뉴스는 17일(현지시간) 플로리다주(州) 아포카에 사는 15세 소년 갈렙 아코스타가 서핑하는 모습을 영상과 함께 보도했다. 아코스타는 5기 뇌암과 힘겨운 싸움을 벌이고 있는 상태다.

지난 12일 캘리포니아 델 마르 해변에서 진행된 ‘갈렙의 꿈 이루기 행사’는 메이크 어 위시(Make-A-Wish: 난치병 어린이들의 소원성취를 지원하는 봉사단체)의 지원으로 진행됐다.



아코스타는 평소 ESPN을 통해 아이들이 유명 서핑견 ‘리코쳇(Ricochet)’과 함께 서핑 하는 모습을 즐겨보면서 서핑의 꿈을 키웠는데, 이번에 드디어 그의 소원이 이루어진 것이다.

영상에서, 척추에 생긴 두 번째 종양 때문에 걷지 못하는 그는 휠체어를 타고 용감하게 바다로 들어간다. 이어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으로 서핑견 리코쳇이 타고 있던 서핑보드로 자리를 옮겨 자세를 잡는다.

곧이어 큰 파도가 일기 시작하고, 갈렙과 리코쳇은 바람을 가르며 멋지게 서핑에 성공한다. 꿈을 이룬 갈렙의 얼굴은 세상을 다 가진 듯 행복해 보인다.



서핑을 마친 갈렙은 “리코쳇과 함께 서핑을 하면서 지금까지 느낄 수 없었던 자유를 만끽할 수 있었다”면서 “내가 아무런 걱정도 하지 않도록 (리코쳇이) 균형을 잘 유지시켜줬다”고 말했다.

아들의 서핑 모습을 지켜본 갈렙의 어머니 캐시는 “아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너무 행복하다”며 감격의 눈물을 흘렸다.

서핑하는 꿈을 이룬 갈렙은 “다음 목표는 다시 걷게 되는 것”이라며 “암을 꼭 이겨내겠다”고 강한 포부를 밝혔다.

사진·영상= surfdogricochet 페이스북/유튜브

손진호 기자 nasturu@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