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감히 무단횡단을?’ 美 경찰 조깅하던 20대 여성 수갑채워 체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미국 텍사스주에서 경찰이 도로를 무단횡단하던 여성을 붙잡아 수갑을 채워 체포하는 영상이 인터넷에서 확산되고 있다.

23일 미국의 허핑턴 포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사건은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발생했다. 영상은 남자 경찰관 한 명이 20대 여성을 무단횡단했다는 이유로 바닥에 넘어뜨려 수갑을 채우는 장면을 담고 있다.

영상에서 이 여성은 바닥에 쓰러져 경찰에 저항하면서 “난 아무짓도 안했다. 단지 길을 건너고 있었을 뿐”이라고 소리치는 모습도 나온다.

영상속에서 체포된 사람은 아만다 스테펜이라는 이름을 가진 24세 여성으로, 당시 조깅중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 여성은 조깅을 하면서 도로를 무단횡단했고, 경찰의 정지명령을 무시했다고 현지 언론은 전했다.



당시 장면은 크리스토퍼 퀸테로라는 텍사스대학 학생에 의해 목격됐다. 체포 영상도 이 학생이 길 건너편에서 촬영한 것이다. 그는 블로그를 통해 “경찰이 여성을 향해 소리쳤으나 그녀는 조깅을 계속했고, 결국 경찰이 그녀의 팔을 낚아채 체포했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깜짝 놀랐으며, 그가 경찰인줄도 몰랐다. 그녀는 팔을 뿌리치려고 했고, 경찰은 이를 체포에 저항하는 것으로 간주해 수갑을 채웠다”는 글을 올렸다.

문성호PD sungh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