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런닝머신 타면서 장작 패는 말(馬) 화제

런닝머신 타면서 장작 패는 말(馬) 화제

입력 2014-02-27 00:00
업데이트 2014-02-27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말(馬)이 런닝머신을 즐기면서(?) 장작까지 패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누리꾼들의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유튜브에 게재된 해당 영상은 24만 6600건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한 마리의 말이 나무로 만든 회전하는 구름판 위에서 런닝머신을 타고 있다. 말의 움직임으로 발생된 운동에너지가 구름판에 연결된 축을 지나 동력으로 바뀐다. 톱이 장착된 기구에 말주인이 장작을 올려놓자 자동으로 장작이 패진다. 따뜻한 겨울을 나기 위해 도끼를 사용, 장작을 패는 일보단 훨씬 수월해 보인다.



이 신기한 기계의 이름은 ‘말 트레드밀(Horse Treadmill)’로 1797년 아테네란 이름을 가진 회사에서 곡물을 찧기 위해 처음 만든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기는 런닝머신 위의 말 움직임을 이용해 곡물분쇄기·유압모터·펌프·냉동압축기·세탁기 등과 연결해 전력이 없는 곳에서 에너지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게 발전해 왔다.

아테네의 ‘말 트레드밀’은 12년 동안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기울기 조정, 가변속도, 레벨수정 등 실제 러닝머신과 똑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다. 현재도 시판 중.

이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에디슨 이후 최고의 독창적이다”, “말의 동력과 신기술의 하모니다”, “말 트레드밀을 구입하기 전에 말을 먼저 사야할듯” 등의 신기하다는 댓글을 달았다.

사진·영상=유튜브

손진호 기자 nasturu@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