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전통악기로 ‘슈퍼마리오’ 주제곡 자유자재 연주하는 소녀

전통악기로 ‘슈퍼마리오’ 주제곡 자유자재 연주하는 소녀

입력 2014-02-28 00:00
업데이트 2014-02-28 17: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금껏 보지 못한 생소한 악기로 슈퍼마리오 게임의 주제곡을 연주하는 한 소녀의 영상이 네티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타이완 필하모닉은 지난 15일 중국의 전통악기로 인기 비디오 게임 ‘슈퍼마리오 브라더스’의 주제곡을 연주하는 어린 소녀의 영상을 유투브에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은 2주 만에 300만 건에 달하는 조회 수를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영상을 보면 소녀는 8비트의 복잡한 슈퍼마리오 주제곡을 중국의 전통악기로 능수능란하게 연주한다. 주제곡뿐만 아니라 마치 게임을 실제하고 있다고 착각을 불러일으킬 만큼 게임에 등장하는 효과음까지 생생하게 표현해낸다.

소녀가 연주하고 있는 악기는 바로 ‘섕(sheng)’이라고 하는 중국의 전통악기로 우리나라의 생황과 거의 비슷한 악기다. 나무 몸통에 17개의 가느다란 대나무관이 박혀있어 화음을 자유자재로 표현할 수 있다.



타이완 필하모닉은 사람들이 전통악기에 보다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중국 전통악기 강연과 함께 이번 무대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연주자 실력이 보통이 아니네”, “후반부 효과음 연주하는 부분이 정말 인상적이다”, “중독성 장난 아닌 듯”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이경진 통신원 golkj@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