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익사 직전의 일가족 5명 기지 발휘해 구한 소방관 화제

익사 직전의 일가족 5명 기지 발휘해 구한 소방관 화제

입력 2014-03-06 00:00
업데이트 2014-03-06 15: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브라질의 한 소방관이 익사 직전의 일가족 5명을 기지를 발휘해 모두 구조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이 화제다.

최근 브라질 상파울로 베르찌오가 화이트 비치에서 일가족이 높은 파도에 휩쓸리는 사고를 당했다. 하마터면 일가족 5명이 한꺼번에 목숨을 잃을 뻔한 아찔한 순간, 지역 소방서 소속 수상 안전요원 ‘마르셀로 도스 산토스’가 구조에 나섰다.

산토스 헬멧에 부착된 카메라에 의해 촬영된 영상을 보면 산토스는 조난자를 발견하자 마자 제트스키를 타고 출동한다.

저 멀리 물에 빠져 허우적거리는 사람들의 모습이 보이기 시작한다. 산토스는 뭍에서 더 멀리 휩쓸린 사람들에게 먼저 다가간다. 그는 제트스키의 속도를 줄이고 사람들에게 제트스키에 매달리라고 소리친다. 그는 어렵게 구조한 사람들을 싣고 뭍으로 달려가 얕은 물에 내려 놓으려 한다. 하지만 구조된 사람 중 한 소녀가 겁을 먹은듯 제트스키에서 내리지 못한다. 산토스는 소녀에게 빨리 내리라고 소리치지만 소녀가 내리지 않자 강제로 하차시킨다. 물에 빠진 2명이 더 있어 마음이 급하기 때문이다.



산토스는 또다시 쏜살같이 달리기 시작한다. 물에 빠진 2명이 눈에 들어온다. 그는 먼저 성인남자를 구조하려고 시도하지만 남자 뒤쪽의 어린 소녀가 더 위태로운 상황에 처한 것을 직감한다. 산토스는 남자의 구조를 잠시 뒤로하고 소녀가 있는 곳으로 이동해 제트스키에서 다이빙을 시도한다. 소녀를 먼저 구하기 위해서다. 물속으로 들어간 소녀를 물밖으로 끌어당겨 구조에 성공한다. 그 사이 성인남자는 제트스키에 매달려 있다. 산토스는 제트스키 뒤쪽에 달려있는 조난자 구조판에 두 사람을 안전하게 업드리게 하고 뭍으로 달려간다. 산토스의 기지가 일가족 5명을 모두 살린 순간이다.

익사 직전에 구조된 아찔한 순간은 산토스의 헬멧에 장착된 카메라에 고스란히 찍혔다.

이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소방관의 기지가 일가족을 살렸다”, “감동적인 모습이다”, “5명의 생명을 구한 소방관에게 상을 줘야한다” 등 칭찬일색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영상= 유튜브

손진호 기자 nasturu@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