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범인 잡으려 달리는 차 보닛 매달린 ‘극강경찰’ 포착

범인 잡으려 달리는 차 보닛 매달린 ‘극강경찰’ 포착

입력 2014-03-12 00:00
업데이트 2014-03-12 15: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영화 ‘007’ 시리즈에서 제임스 본드가 펼치는 액션 장면에서나 나올법한 상황이 실제 도로에서 포착되어 화제다.



영상을 보면 지난달 16일 중앙 아시아 키르기스스탄(Kyrgyzstan)의 수도 비슈케크(Bishkek)의 한 도로에서 경찰이 파란색 택시 앞쪽 보닛(bonnet)에 매달려 가고 있다. 경찰은 보닛과 와이퍼를 잡고 필사적으로 몸을 좌·우로 움직이며 용의자의 시야를 막아 차량을 정지 시키려고 한다.

뒤따르던 경찰차량이 용의차량을 앞서 가로막으면서 상황이 일단락 되는 듯 했다. 하지만 섣부른 판단이었을까? 용의차량은 경찰차를 피해 도로를 가로질러 도주한다. 이때 매달려 있던 경찰관은 힘이 빠졌는지 도로에 굴러 떨어진다. 하마터면 자동차에 치일 수 있는 위험한 상황이었다. 하지만 아무 일도 없다는 듯 벌떡 일어나 뒤따라온 동료 차량에 올라타 용의자를 추격하기 시작한다.

이 장면은 용의차량을 뒤 따르던 동료 경찰관에 의해 고스란히 촬영됐으며, 용의차량은 도주하다가 도로 위 차량에 막혀 경찰에 검거됐다.

영상은 현재까지 라이브리크닷컴 조회수 6만여회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터프한 경찰관 모습의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경찰이 바로 우리의 희망이다”, “택시를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영상=유튜브

장고봉 PD goboy@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