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최고의 탁구 선수와 로봇의 한판 대결 ‘화제’

최고의 탁구 선수와 로봇의 한판 대결 ‘화제’

입력 2014-03-12 00:00
업데이트 2014-03-12 17: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럽 랭킹 1~2위를 다투는 탁구선수가 로봇과 한판 승부를 벌이는 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11일(현지시간) 영국 일간지 미러는 독일 탁구의 ‘전설’로 불리는 티모볼(33)과 산업용 로봇팔과의 탁구 대결 영상을 소개했다.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 공개된 영상을 보면 ‘KUKA 로보틱스’의 인공지능을 탑재한 소형로봇 ‘아길러스(KR AGILUS)’의 로봇팔(코드네임:KR 6 R900 SIXX)이 독일 탁구 메달리스트인 티모볼과 대결을 펼치는 장면이 담겨있다. 웬만한 탁구 기술을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로봇을 상대로 티모볼은 초반에 고전하며 밀리는 듯 한다. 하지만, 금세 벌어진 점수를 따라 잡으며 승기를 잡는다. 티모볼은 11대 9로 극적인 승리를 거둔다.

게임에서 승리한 티모볼은 “어디를 가든 사람들에게 로봇과의 대결에 대해 말했다. 이것은 단순한 재미를 뛰어넘는 스포츠 경기다. 앞으로도 로봇과의 경기를 통해 탁구를 세계에 홍보하겠다”고 탁구에 대한 열정을 밝혔다.

이번 영상은 KUKA의 홍보대사인 티모볼이 중국 상하이 공장 건설을 기념해 로봇과의 대결을 펼친 장면을 촬영한 것으로 알려졌다. 영상은 현재까지 유튜브 조회수 94만여 회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KUKA 로보틱스는 1898년에 설립됐으며, 독일을 근거로 전 세계 20여개국에 진출해 있는 산업용 로봇 전문 회사다.

사진·영상=유튜브

장고봉 PD goboy@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