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신성한 잉카 유적지 ‘마추픽추’서 알몸 질주 커플 체포

신성한 잉카 유적지 ‘마추픽추’서 알몸 질주 커플 체포

입력 2014-03-13 00:00
업데이트 2014-03-14 19: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세계적인 문화유적지인 페루의 마추픽추가 알몸 관광객들 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있다.

12일(현지시간) 영국 인터넷 매체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지난해 잉카제국의 사라진 공중도시 ‘마추픽추’를 찾은 관광객들 중 몰래 알몸으로 뛰어다니는 사람들이 늘어나 페루 당국이 단속을 강화했다고 보도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두 명의 남녀가 알몸 상태로 옷과 가방을 든 채 마추픽추를 가로질러 뛰어가는 모습이 담겨 있다. 이 영상은 지난해에 촬영된 것이다. 18살의 호주인 및 30살 뉴질랜드인 부부인 이들은 스트리킹후 경비원들에게 붙잡힌 것으로 전해졌다.

현지 경찰들은 마추픽추의 경비원들이 두 사람을 구금했으며, 디지털 카메라를 압수해 촬영된 알몸 사진을 삭제했다고 전했다.하지만 다른 관광객들에 의해 찍힌 사진들이 인터넷에 급속히 퍼지고 있는 실정이다.



잉카제국의 수도 쿠스코 지역의 문화감독관 리카르도 루이즈 카로는 “문화유산을 위협하는 이런 불행한 사건들이 더 이상 일어나지 않도록 감시와 단속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마추픽추를 찾는 관광객들 중엔 마추픽추가 페루의 신성한 장소임을 알면서도 과시욕을 위해 누드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늘어가고 있는 추세다. 인터넷 개인 블로그에서도 마추픽추에서 찍은 누드사진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영상= alamy/유튜브

손진호 기자 nasturu@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