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헬기서 촬영한 마약용의자 두시간 추격전 화제

헬기서 촬영한 마약용의자 두시간 추격전 화제

입력 2014-03-13 00:00
업데이트 2014-03-13 17: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영화에서나 봄직한, 쫓고 쫓기는 경찰의 마약사범 추격전이 생생하게 포착돼 화제다.

미국 뉴욕데일리뉴스는 12일(현지시간) 오전 콜로라도주(州) 롱몬트에서 마약 혐의 용의자 라이언 스톤(29)이 차량을 탈취, 고속도로를 질주하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용의자 라이언 스톤은 롱몬트의 브래들리 주유소에서 4살 짜리 아이가 타고 있는 적갈색 포드 SUV 차량을 강탈해 도주하기 시작한다. 용의자가 고속도로를 질주하는 모습은 한 방송사 헬기의 카메라에 고스란히 잡혔다. 고속도로를 빠져 나온 용의자는 역주행도 서슴치 않는다.

차가 고속도로 인터체인지 1차로에 도달했을 때 용의자는 앞차를 추월해 멈춘다. 골드블랙 재킷을 입은 라이언은 차에서 내려 황갈색의 뒷차로 다가가더니 운전석 문을 열고 운전자를 끌어낸다. 조수석에 타고 있던 여성까지 겁을 먹고 허겁지겁 차에서 내려 도망친다. 차를 탈취한 용의자는 이번엔 고속도로 반대방향으로 질주하기 시작한다.



수 분후 그는 은색 승용차와 추돌한 뒤 항의하는 것처럼 차에 다가가 여성운전자를 끌어낸다. 여성은 차를 탈취 당하지 않으려고 문에 매달리지만 역부족이다.

용의자는 세 번째 탈취한 차량으로 1마일(1.6km) 정도를 더 질주했지만, 결국 교차로에서 다른 차량과 충돌한 뒤 멈춰선다. 그는 충돌한 차량을 다시 탈취하려 하지만 뒤쫓아 온 경찰이 차를 막고 제지하자 도망치기 시작한다.

용의자는 한참을 뛰어 도주하다가 결국 도로 옆 울타리 앞에서 체포된다. 2시간의 ‘도주극’이 막을 내리는 순간이다.

한편 추격 과정에서 콜로라도 주경찰관 1명이 다리가 부러지는 부상을 당해 인근 리틀 병원으로 이송됐다. 용의자가 첫번째로 탈취한 차량에 타고 있던 4살짜리 아기는 안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영상= 유튜브

손진호 기자 nasturu@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