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수영장 미끄럼틀 타다가 다리뼈 7군데 골절된 남성

수영장 미끄럼틀 타다가 다리뼈 7군데 골절된 남성

입력 2014-03-14 00:00
업데이트 2014-03-14 17: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터키의 한 리조트에서 영국 남성이 수영장에 설치된 미끄럼틀을 타다가 심각한 부상을 입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영국의 BBC 방송이 최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 2012년 여름 쟈르비스(42)와 아내 니키(42)는 5500 파운드(한화 약 1000만원)를 들여 4명의 자녀와 함께 터키 알틴쿰 디딤 비치 리조트로 휴가를 떠났다. 하지만 그는 리조트의 수영장에서 생각지도 못한 끔찍한 사고를 당한다.



당시 가족 중 한 명이 촬영한 영상을 보면 쟈르비스가 수영장에 설치된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온다. 하지만 지나치게 빠른 속도로 내려오다 그만 수영장 외벽에 다리를 부딪친 것. 그는 심각한 부상을 입은 듯 고통스러워 한다.

영상에서 보듯 사고가 발생한 미끄럼틀은 지나치게 높고 가파른 데 비해 수영장의 수심이 얕아 보인다. 성인의 경우 미끄럼틀에서 내려올 때의 속도와 충격이 충분히 흡수되지 못해 사고발생 위험이 큰 것이다.

이 사고로 쟈르비스는 5번의 대수술을 받았으며, 심각한 골수염까지 얻게 되었다.

쟈르비스를 수술한 병원의 한 의료진은 “그의 다리를 세 부분으로 나누어 18개의 나사와 심으로 고정하는 수술을 했다. 이 과정에서 남성의 오른 정강이 뼈를 약 5cm 가량 제거했으며, 이 때문에 그가 다리를 절 수 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가 다시 정상적인 생활을 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쟈르비스는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나는 제대로 잠을 잘 수도, 외출을 할 수도 없다. 나를 더욱 힘들게 하는 것은 아이들을 위해 해줄 수 있는 게 없다는 것이다. 이제 아들과 축구를 하거나, 학부모 모임에 나가는 것은 꿈도 꾸지 못한다”고 현재 심경을 전했다.

사고 발생 후 2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지만, 사고가 발생했던 미끄럼들은 여전히 사용중이다. 현재까지 쟈르비스 외에 추가로 5명이 미끄럼틀을 이용하다가 부상을 당한 것으로 파악된다.

쟈르비스의 변호사인 닉 해리스는 “쟈르비스가 사고를 당했던 미끄럼틀을 아직도 사용한다는 것은 미친 짓이나 다름없다. 업체 측의 안일한 태도에 경악을 금치 못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국 공영방송 BBC 1 채널은 안전수칙을 무시하는 리조트 업체에 대한 전문가들의 비판과 함께 이 사건을 보도했다.

사진·영상=유튜브

장고봉 PD goboy@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