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제왕절개로 태어난 아기 고릴라 영상 화제

제왕절개로 태어난 아기 고릴라 영상 화제

입력 2014-03-15 00:00
업데이트 2014-03-15 11: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디에고의 한 동물원 사파리 파크에서 제왕절개로 태어난 아기 고릴라가 있어 화제다.

지난 14일 영국 일간지 더 텔레그래프는 ‘희귀하게 태어난 아기 고릴라’라는 제목의 기사를 소개했다.



올해 18살인 ‘이마니’란 이름의 고릴라는 지난 3월 12일 샌디에이고 동물원(San Diego Zoo)에서 제왕절개로 2kg이 조금 넘는 새끼 고릴라(암컷)를 출산했다. 영상을 보면 의료진들이 갓 태어난 새끼 고릴라에게 산소와 영양제를 주입하는 등 집중적인 관리를 해주고 있다.

샌디에고 동물 전문 수의사 나딘 람베르스키는 “제왕절개를 하기로 한 것은 올바른 선택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가 제왕절개 수술을 조금이라도 지체하였더라면, 새끼 고릴라의 생명을 장담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하지만 처음부터 제왕절개로 새끼를 낳으려고 한 것은 아니었다. 어미 고릴라 이마니가 본격적인 출산과정에 돌입한 뒤 얼마간의 시간이 지났지만, 좀처럼 새끼가 나올 기미를 보이지 않았다. 동물원 측은 더 이상 시간을 지체하다가는 새끼가 위험해 질 수 있었기 때문에, 수의사와 상의 후 이마니를 공원 내 동물병원 응급실로 옮겨 제왕절개 수술을 실시 한 것이다. 한편 이마니는 출산후 고릴라 우리에서 회복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샌디에고 동물원 사파리는 새로 태어난 고릴라를 포함하여 총 8마리의 고릴라를 보유하게 되었다.

사진·영상=유튜브(San Diego Zoo)

장고봉 PD goboy@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