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참을성 없는 운전자 최후 ‘아찔한’ 전복사고 순간 포착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타이완의 한 고속도로에서 추월을 시도하던 트럭 한 대가 운전 부주의로 도로에 미끄러지며 대형사고로 이어질 뻔한 순간이 한 차량의 블랙박스 화면에 포착됐다.

최근 영국 일간지 메트로는 ‘고속도로의 참을성 없는 운전자’란 제목의 아찔한 장면이 담긴 영상을 소개했다.



영상은 지난 21일 오후 5시(현지시간) 타이완의 한 고속도로를 배경으로 시작한다. 블랙박스(dashcam)로 해당 영상을 촬영한 차량이 앞 차와의 안전거리를 유지하면서 도로를 주행하고 있다. 잠시후 왼쪽 차선에서 문제의 파란색 소형트럭이 등장한다. 파란색 트럭은 앞서가는 빨간색 승용차를 추월하려 쏜살같이 차선을 변경하여 앞지르기를 시도한다. 한편 빨간 차량은 이에 질세라 속력을 다해 달린다. 이때 블랙박스차량의 앞편에서 추월을 시도한 파란색 트럭은 앞서가는 차량에 막혀 급정거했고, 미쳐 속도를 줄이지 못하며 브레이크를 밟는 과정에서 차량이 미끄러지며 차선을 이탈해 전복된다. 자칫 연쇄 추돌사고로 이어질뻔 했지만, 뒤따르던 차량들은 다행히 안전거리를 유지하며 사고 지점을 피한다.

해당 영상은 도로위 앞차와의 안전거리를 유지 하지 않으면 추돌사고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위험한 순간을 보여준다.

한편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자동차 경주로 착각했나?”, “운전면허를 발로 땃나?”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현재 영상은 동영상 사이트 라이브리크닷컴에 조회수 8만건을 넘어서고 있다.

사진·영상=유튜브

장고봉 PD goboy@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