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3~4초면 충분! 드릴로 사과 깎는 법 화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영국 일간지 텔레그래프는 ‘모든 요리사들은 어떤 방법으로 사과껍질을 벗길까’라는 다소 재미있는 기사제목으로 지난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텔레그레프는 타르트 타탱(프랑스의 사과파이) 주문 쇄도 후, 시간에 쫓기게 된 한 요리사가 ‘시간은 얼마 없고, 사과는 많기에’ 기록적인 속도로 사과 껍질을 벗기는 독창적인 방법을 찾아냈다고 소개했다.

최근 네덜란드 한 레스토랑의 주방장으로 일하는 재니퍼 반 람홀트(Jasper van Ramhorst)는 대량 주문 받은 타르트 타탱의 주재료인 사과가 많이 필요한 상황에, 사과 껍질을 빨리 깎을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다 전동드릴을 이용하게 되었다.

그의 레스토랑 동료는 전동드릴을 이용해 산더미처럼 쌓인 사과들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빠르게 깎는 재니퍼를 촬영했다.

영상을 보면 재니퍼가 드릴 끝부분에 사과를 고정한 후 빠르게 회전시킨다. 이때 감자칼을 사과에 갖다 대자 눈 깜짝 할 사이 껍질이 벗겨지는 신기한 광경이 펼쳐진다.



텔레그래프는 사과 한 개당 불과 몇 초 만에 껍질을 깎는 특이한 기술이라며, 시간에 쫓겨 어찌할 바를 모를 정도의 많은 양에 시달릴 때 추천할 만한, 최고의 해결책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사진·영상=Mas Pak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