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TV

美 의료수송헬기 돌풍에 추락 순간 포착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지난 9일 오후 미국 뉴멕시코 병원 옥상에서 의료수송헬기가 추락하는 아찔한 사고가 발생했다.

최근 사고 당시 보안카메라에 녹화된 2분 20여초 분량의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을 보면 헬기가 이륙과 함께 공중에서 몇 바퀴를 선회하다가 중심을 잃으며 끔찍한 추락 사고를 당한다. 금세 검은 연기가 치솟아 오르며 병원 옥상은 아수라장으로 변한다.

사고 목격자들에 따르면 사고 당시 돌풍이 불고 있었으며, 헬기가 이륙 직후 크게 흔들렸다고 말했다. 이어 추락한 헬기의 꼬리가 옥상 난간에 걸리는 것을 보았다고 덧붙였다.

또 다른 목격자는 비명을 지르는 소리를 듣고 창밖을 내다봤을 때는 이미 헬기가 추락한 후였다며, 검은 연기가 솟구쳐 오르고 있었다고 말했다.

사고 헬기에는 조종사 1명을 포함해 모두 3명이 탑승하고 있었으나, 다행히 모두 큰 부상 없이 무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불행 중 다행히도 환자를 병원에 내려주고 떠나던 중 사고를 당해 더 큰 화를 면했다.



병원 측 대변인은 사고 직후 건물의 5층과 6층은 예방차원에서 대피하도록 조치했으며, 당국이 건물에 대한 구조적 손상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노력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헬기 충돌 사고로 인한 복구 기간 동안 환자에게 결코 지장을 주지 않도록 치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미연방 교통안전위원회(NTSB)는 의료수송헬기 추락사고의 정확한 원인과 경위 등에 대해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영상=라이브릭, 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서울신문 www.seoul.co.kr

주소 : 100-745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태평로1가 25번지) 서울신문사빌딩 l 대표전화 : (02) 2000-9000

인터넷서울신문에 게재된 콘텐츠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행위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