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바르셀로나-비야레알 경기중 ‘바나나 투척’ 인종차별적 행위 포착

바르셀로나-비야레알 경기중 ‘바나나 투척’ 인종차별적 행위 포착

입력 2014-04-28 00:00
업데이트 2014-04-28 11: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축구 경기 중 관중이 특정 선수에게 바나나를 던지는 인종차별적 행동이 나와 논란이 되고 있다.

최근 각종 외신들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경기 중 발생한 부적절한 행위를 질타했다.

사건은 지난 28일(한국시간) 스페인 엘 마드리갈(El Madrigal) 구장에서 열린 ‘2013-14 스페인 프리메리리가’ 35라운드 비야레알 대 바르셀로나와의 경기에서 발생했다.



영상을 보면 바르셀로나 팀의 수비수 다니엘 알베스(31·브라질) 선수가 상대 진영에서 코너킥을 찰 준비를 하고 있다. 하지만 그때 알베스 선수 뒤편 비야레알 관중석에서 한 관중이 경기장 안으로 바나나를 투척했다. 이는 유색인종을 조롱하는 인종차별적 행동이다.

하지만 알베스 선수는 아랑곳하지 않고 경기장 바닥에 떨어진 바나나를 주워 들고 껍질을 까 한 입 베어 물고는 경기를 계속한다. 관중의 인종차별적인 행위에 화가 날 법 한데도 그는 프로다운 모습을 보인 것이다.



알베스는 경기가 끝나고 한 스포츠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바나나를 던진 관중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며, “덕분에 우리 팀이 역전승을 거둘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러한 소동에도 바르셀로나는 다니엘 알베스 선수의 맹활약에 힘입어 비야레알을 상대로 3-2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사진·영상=유튜브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