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보드 점프대서 6살 아들 걷어찬 아버지, 훈련방식 논란

보드 점프대서 6살 아들 걷어찬 아버지, 훈련방식 논란

입력 2014-04-28 00:00
업데이트 2014-04-29 11: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식들이 잘되길 바라는 마음은 모든 부모의 바람이자 희망이다. 하지만 간혹 아이들의 능력을 과대평가하며 과욕을 부리는 부모들이 있어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기도 한다.

최근 미국에서 이처럼 아이를 강하게 키우고 싶어 한 아버지의 욕심이 부른 어처구니없는 모습이 포착돼 누리꾼들이 분노했다.

영국 데일리메일 27일자 보도에 따르면 플로리다주 잭슨빌의 한 공원에서 눈살을 찌푸르게 하는 일이 발생했다. 당시 스케이트보드(이하 보드) 묘기 연습을 할 수 있는 시설인 점프대 위에 올라간 6살짜리 아이가 두려움에 출발을 못하고 주저하자 그의 아버지 ‘마커스 크로스랜드’가 뒤에서 아이를 발로 찬 것이다.

이 일은 인근에 있던 라이언 스티븐스(13)가 휴대전화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을 인스타그램에 게재하면서 알려졌다.

더 충격적인 것은 점프대에서 떨어진 아이가 놀란 마음에 비명을 지르는 데도 불구하고, 냉정하게 돌아서는 아버지 크로스랜드의 모습이다.

공원의 한 관계자는 이들 부자가 공원에 자주 왔지만 이 같은 행동은 처음 보았으며, 다행히 아이가 점프대에서 떨어졌을 때 부상은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 두 부자는 요즘도 꾸준히 보드를 타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크로스랜드의 양육방식에 대해 비판하는 많은 의견을 올렸다. 이에 대해 크로스랜드는 “아이의 실력을 늘리는데 더 나은 방법이 있나”라고 반문했다. 이어 “나는 아이를 밀어서라도 보드 타는 법을 알려주고 싶었다”고 변명을 해 논란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사진·영상=Viral World News

영상팀 seoultv@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